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 약한 아이…대상포진 위험성은?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원인과 치료법 등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2019-07-02 16:29:34
강효진
▲대상포진전염성 및 얼굴 대상포진 증상과 대상포진 연고 및 부작용 등 대상포진 치료와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피부에 갑자기 두드러기를 동반한 수포가 올라온다면 대상포진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자. 피부가 갑작스럽게 따가움이 느껴지거나 살짝만 스쳐도 고통이 크게 느껴진다면 이는 대상포진 증상으로 볼 수 있다. 이에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의심된다면 고민할 것 없이 곧바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해 나타나는 피부 질환으로 피부에 올라오는 물집과 수포 외에도 극심한 고통이 느껴진다. 특히, 부위는 손, 허리, 등, 얼굴, 두피 등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더욱이, 대상포진은 허벅지 안쪽에도 나타날 수 있으면 전염성이 없지 않아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대상포진 치료를 받고 노년층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평소에 면역력이 약하다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가려 먹도록 해야 한다. 아래 항목을 통해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대상포진 치료 방법 및 연고와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대상 포진 초기 증상 및 걸리는 이유와 원인 등 손, 등, 허벅지, 엉덩이 대상포진 증상과 대상포진 치료 및 연고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걸리는 이유와 원인은?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신경절이라는 곳에 잠복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가 다시 피부 위로 올라오는 상태를 말한다. 이에 대상 포진 증상은 수두와 두드러기 형태로 나타나면 심하면 진물이 잡히는 물집 형태로 생기기도 한다. 대상 포진은 부위와 위치가 가려서 나타는 것이 아닌 손, 허벅지, 두피, 엉덩이 등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난다. 이에 대상포진 초기 증상을 알아차리고 빠른 시일 내에 대상포진 치료를 받고 연고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열이 동반되어 감기로 오해하기 쉬우며 얼굴 대상포진으로 인해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오해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상포진과 헤르페스는 바이러스가 다르며 헤르페스는 입 주변에 생긴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대표적인 원인은 면역력 관리 부족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잠복하고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피부 위로 올라오기 때문이다. 이에 평소에 대상포진에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홍삼과 같은 영양제를 통해 면역력을 기르고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 술과 카페인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대상포진 약 부작용과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원인과 대상포진 전염성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상포진 예방접종 및 대상포진 약 부작용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년층에서 쉽게 걸린다. 대상포진 걸리는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 이는 건강한 20대와 30대에도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먼저, 대상포진 진단을 받았다면 대상포진 통증이 심해지기 전에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면역력이 약하다면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효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대상포진은 종종 약에서 부작용이나 예방접종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대상포진 치료를 받고 난 뒤 고열에 시달리게 되는 경우 반듯이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추천 및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원인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걸린 경험이 있다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는 율무가 있다. 대상포진 통증은 암 말기 환자의 통증과 유사하다. 이에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율무의 효능을 활용해 율무차를 끓여 마셔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한 단호박, 당근, 양배추가 있다. 대상 포진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카페인, 당류, 탄산음료, 인스턴트, 패스트푸드가 있다.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있으면 타인의 진물이 묻는 경우나 수두바이러스 보균자일 경우 접촉으로 인해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병원을 방문해 검진받기를 바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