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7월 제철음식]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이 팡~하고 터지는 복숭아는 7月이 제철! 복숭아 효능과 복숭아 먹는법 · 부작용까지
2019-07-02 17:07:37
허서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여름을 상징하는 과일로 수박 · 블루베리 · 참외와 함께 7월 제철음식으로 알려진 복숭아는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복숭아 종류 중 하나인 보송한 솜털이 난 백도는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이 터지는 것이 특징이다. 백도보다 딱딱하지만 새콤달콤한 맛이 중독되는 천도복숭아는 솜털 없는 매끈한 껍질이 특징이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기력과 수분을 잃었다면 주목해야 할 복숭아 효능. 여름철 복숭아는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린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은 다양하다. 복숭아 속 들어있는 아스파르트산은 활성산소, 콜레스테롤, 암모니아를 배출하고 피로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숭아 속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독소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간의 피로를 덜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이외 변비에 좋은음식,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피부에 좋은음식 등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 부작용은 대표적인 것이 알레르기 반응이다. 복숭아 껍질에 난 털은 단백질 성분으로 알레르기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숭아와 상극인 음식으로는 장어가 있다. 복숭아는 대표적인 당도가 높은 과일로 알려졌다. 당뇨병 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복숭아 먹는법

복숭아 먹는법은 다양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복숭아 종류는 ▲백도복숭아 ▲천도복숭아 ▲황도복숭아 ▲신비복숭아 ▲개복숭아 등이 있다. 복숭아 먹는법은 요리재료로 쓰거나, 과일 자체로 섭취할 수 있다. 복숭아 요리는 ▲복숭아잼 ▲복숭아콤포트 ▲복숭아청 등으로 만들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