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국내 1박2일 여행 코스] 밤바다를 보고싶다면 여수로! 여수 가볼만한 곳과 여수 현지인 맛집, 호텔, 카페 추천
2019-07-03 14:23:25
강효진
▲여수 가볼만한 고소가 여수 2박 3일 여행 코스 및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원한 바닷가 바람이 생각난다면 이번 여름 여행은 여수로 떠나보자. 여수는 국내 여름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여수는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여름철에 특히 사람이 붐빈다. 전라남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여수는 수도권에서는 거리가 멀어 당일치기 여행보다는 1박 2일 여행 코스로 다녀오는 사람이 많다. 또한, 볼거리가 많아 2박 3일 여름 여행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여수는 가수 장범준의 노래 ‘여수 밤바다’처럼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소개되기도 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여수 가볼 만한 곳과 여수 여행 코스, 여수 호텔 및 여수 맛집 추천 리스트를 알아보자.

▲7월 여수 가볼만한 곳과 여수 2박 3일 여행 코스 및 맛집 추천 등 여수 낭만포차 거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과 여수 2박 3일 여행 코스

국내 여름 여행지로 전라남도 여수로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면 여수시의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자. 대표적인 가볼 만한 곳으로는 오동도, 아쿠아 플라넷 여수, 향일암, 금오쇼, 여수 해상 케이블카가 있다. 여수는 여름에 시원한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할 수 있는데, 여수 해수욕장으로는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모사금해수욕장, 장등해수욕장, 방죽포 해수욕장 등이 있다. 여름 물놀이를 하기 좋아 가볼 만한 곳으로는 여수 워터파크나 수영장이 있는 여수 펜션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이외에도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여수 낭만포차 거리와 여수 유명한 빵집이 있으며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이 있다.

▲여수 맛집 추천 및 여수 펜션, 여수 호텔 등 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추천 및 펜션, 호텔 추천

여수로 1박 2일 혹은 2박 3일로 여름 여행을 떠난다면 여수 게장 맛집과 여수 엑스포 맛집 투어를 해보자. 여수에는 여수 현지인 맛집이라고 불리는가볼 만한 곳이 있으며 이에 비싼 가격에 먹거리를 먹기보다는 여수 진짜 맛집에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해보자. 특히, 여수는 한정식과 게장이 맛집 메뉴로 추천되며 갈치구이와 바게트 버거, 아귀찜, 삼치회, 선어회, 해물철판 짜장과 하얀 짬뽕 맛집이 있다. 7월 여행으로 여수를 선택했다면 미리 호텔과 펜션을 예약하고 출발하기를 바란다. 여수는 여름 성수기에 여수 호캉스 호텔, 수영장 펜션 등 여수 가족 여행과 연인 단위 여행으로 알맞은 숙박 시설을 선택하기를 바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