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즐기면서 살 뺄 수 있다는 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과 체리·케일·미역 등 다이어트 식단 추천
2019-07-03 15:17:31
강효진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잎 등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마시는 다이어트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여름이 되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시기가 찾아왔다. 여름에는 여름휴가를 떠나고 노출이 있는 옷을 입게 되면서 탄탄한 몸으로 가꾸게 되는 것이다. 이에 간헐적 단식 방법 및 1일 1식 다이어트 방법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식단이다. 다이어트는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이루어지는 결과이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분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히비스커스 차는 마시는 다이어트라고 불리며 케일, 브로콜리, 체리와 함께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더욱이, 히비스커스와 케일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 항목을 통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 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과 히비스커스 차와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과 체리 효능 및 부작용 등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과 뱃살 다이어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는 무작정 굶거나 운동을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지 않는다. 히비스커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동시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특히, 히비스커스에는 칼륨이 풍부하고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있다. 또한,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더욱이, 히비스커스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과 효과가 있어 평소에 피부 트러블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셔서 관리해 보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음식 및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과 1일 1식 다이어트와 히비스커스 다이어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또한,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가 있다. 하지만, 히비스커스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과하게 섭취하는 경우 히비스커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히비스커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무리하게 섭취하는 경우 히비스커스 효능 보다는 부작용을 얻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기를 바란다. 또한, 히비스커스 먹는 법으로는 히비스커스 가루,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잎을 우려 마시거나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히비스커스 효능 및 체리 효능과 부작용 등 히비스커스 먹는 법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리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과일에는 체리가 있다. 이에 체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체리는 저칼로리에 해당하고 맛이 좋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된다. 체리는 특별한 먹는 법이 없으며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섭취하고 건 최리나 음료와 함께 갈아 마시기도 한다. 체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과 더불어 아니라 당뇨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눈 건강을 지켜주는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및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미역 효능 및 부작용과 뱃살 다이어트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지만, 체리 효능만 믿고 무리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히비스커스와 마찬가지고 체리 역시 하루 권장량 및 섭취량만 먹는 것이 좋다. 체리와 히비스커스 외에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과일로는 케일, 브로콜리, 미역 등이 있다. 평소에 다이어트 식단을 고민하고 있다면 체리, 히비스커스, 케일, 브로콜리, 미역 등을 활용해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보고 간헐적 단식 방법과 1일 1식 방법을 활용하면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