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매일 요리하는 엄마의 건강을 지키려면? 폐암 초기 증상 및 폐암 원인과 폐암에 좋은 음식 등 총정리
등록일 : 2019-07-04 10:06 | 최종 승인 : 2019-07-04 10:06
강효진
▲폐암 원인 및 폐암 초기 증상과 폐암에 좋은 음식과 토마토 효능 및 생강 효능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폐에 악성 종양이 생기는 병이 바로 폐암이다. 폐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는 질병으로 일반적으로 다른 부위를 검사하던 도중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폐암은 생존율이 높지 않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폐는 원발성 폐암과 전이된 암으로 구분하는데 전이와 병기가 시작되기 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폐는 우리 몸에 있는 호흡 시 관으로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이다. 이러한 폐는 '두 개의 풍선'이라 불리며 폐암에 문제가 생기면 호흡기 전체에 영향을 끼쳐 일상생활이 어렵다. 아해 항목을 통해 폐암 초기 증상 및 폐암 3기와 4기 증상 등 폐암에 좋은 음식까지 모두 알아보자.

▲폐암 초기 증상 및 원인과 폐암에 좋은 음식 및 생강 효능 및 토마토 효능과 곤봉지 손가락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폐암 초기 증상 및 원인

폐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 이에 조기 발견이 어려워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폐암은 폐에 생기는 악성종양으로 다른 장기로 전이가 쉬워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먼저, 폐암 초기 증상으로는 호흡기에 변화를 주목해야 한다. 폐암 초기 증상은 쉰 목소리나, 기침, 가래에서 출발한다. 특히, 숨이 자주 가쁘거나 쇳소리가 나는 등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에 기침이나 가래가 사라지지 않고 목소리 변화가 생겨나면 폐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폐암 초기 증상 및 폐암 원인 및 곤봉지 손가락, 미역 효능과 생강 효능 및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더욱이, 심해지는 경우 폐암 초기 증상으로 급격한 체력 저하와 체중이 감소한다. 이에 폐암 초기 증상 및 원인에 가장 큰 위험이 있는 흡연자의 경우 목이 아픈 경우에 초기 증상을 유심히 관찰하여 변화가 나타나면 병원을 가보는 것이 좋다. 또한 곤봉지 손가락이라고 하여 손가락 끝이 두껍고 뭉툭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폐암 초기 증상일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서 폐암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폐암의가장 큰 원인은 지속적으로 오염된 공기를 마시는 것이다. 이에 폐에 변화가 느껴진다면 폐암 증상과 폐암 검사를 받고 폐암 예방 가이드에 따라 현제 폐 위치와 통증에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폐암에 좋은 음식 및 폐암 초기 증상과 원인 등 폐암 3기 4기 증상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폐암에 좋은 음식

폐암 예방 가이드에 따르면 가장 큰 폐암 원인은 간접 흡연과 미세먼지 및 요리할 때 나오는 매연이다. 흡연자는 일반인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고 요리를 하는 여성들은 하지 않는 여성에 비해 3배나 높은 폐암 위험률이 있다. 이에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 평소에 식단을 관리하고 폐암 3기 혹은 4기나 폐암에서 완치가 된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먼저,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있어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다. 폐암에 좋은 또 다른 음식은 바로 생강이다. 생강은 변비 예방과 더불어 폐암 예방 효능이 잇다. 이외에도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미역, 레몬, 버섯 등이 있어 폐암 환자 및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폐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