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수영의 계절 여름, 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 해외 여름 휴가지 추천은 어디?
2019-07-04 13:40:0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여름 휴가다. 많은 이들이 여름 휴가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여름휴가지 선정과 예약 등으로 바쁠 것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합리적인 가격과 여행일정이 맞는 여름 여행지 추천은 어디일까?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실속있는 국내 · 해외여행 패키지부터 자유여행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지가 많다. 물론 7월, 8월은 여행 성수기 시즌으로 비성수기 시즌보다 가격이 높게 측정되지만, 땡처리 항공권, 땡처리 호텔 예약 등을 노리면 합리적이고 실속있게 다녀올 수 있다. 여름 휴가지로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는 바로 ▲제주도 여행 ▲강원도 여행 ▲울릉도 여행 등을 꼽을 수 있다. 국내 여행 순위 1위·2위를 다투는 제주도와 강원도는 편리한 교통은 물론 아름다운 바다로 여름 여행지로 손색없다. 제주도는 서귀포시보다 제주시 부근이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로는 좋다. 서귀포시는 제주 국제공항에서 50km 이상 떨어져 있어 위치가 멀기에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에 적합하다. 또한 제주시에서 버스로 갈 수 있지만, 서울처럼 버스가 많지 않기에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제주도의 경우 렌트카 이용료가 무척 저렴해 부담 없다. 인기있는 강원도 여행지는 ▲강릉 경포대 인근이다. 강릉 경포대에는 리조트와 호텔 등이 많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자주 찾는 인기 명소다. 울릉도는 교통이 불편해 가는 것이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어 최근 들어 많이 찾는 관광지에 올랐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국내 여행도 좋지만, 해외여행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땡처리 항공권 ▲땡처리 호텔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땡처리 항공권의 경우 대부분 출발 1~3일 전에 올라오는 항공권이 많고, 금액 또한 국내선 이용 만큼 저렴해 노려볼만하다. 호텔의 경우 당일 할인 호텔 등 나오는 경우가 있고, 호텔 예약 어플마다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 예약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다. 여름 휴가지 추천으로 꼽히는 해외 여행지는 ▲보라카이 ▲세부 ▲방콕 ▲푸켓 ▲다낭 ▲하노이 ▲나트랑이 있다. 필리핀, 태국, 베트남은 일년내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로 저렴한 물가와 항공권, 호텔로 인기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