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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는 법] 등산 다이어트 효과는? 여름 등산 준비물·초보자 등산 코스 추천까지!
2019-07-08 15:28:35
김지원
▲뱃살 빼는 법 ‘등산’(사진=ⓒ게티이미지뱅크)

등산은 건강에도 좋을뿐더러 칼로리 소모가 많이 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등산을 선택한다. 등산하기 전에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산은 아름답지만, 위험한 곳이기도 하다. 등산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등산 준비물, 등산 코스까지 총정리했다.

▲등산 칼로리 소모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등산 다이어트 효과

등산 칼로리 소모는 보통 한 시간에 약 420칼로리로 알려졌다. 소모되는 칼로리는 등산 코스, 속도, 체중 등 여러 요소에 의해 차이가 난다. 등산으로 뱃살을 빼려면 등산을 자주 해야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오랜 시간 등산하는 것보다 일주일에 두, 세 번 정도 한 시간씩 등산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 며칠 연속 등산하는 것보다 하루 등산 후 하루 휴식을 취한 뒤 다음날 등산을 하러 가는 것이 좋다. 등산 다이어트할 때는 등산 전에 든든히 챙겨 먹어야 한다. 공복 상태로 등산하는 것은 위험하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라도 에너지를 채운 뒤에 등산해야 한다.

▲여름 등산 준비물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등산 준비물

등산 준비물로는 물이나 스포츠음료, 간단한 간식, 비상 약품, 얇은 겉옷, 스틱, 선크림, 모자, 등이 필요하다. 등산할 때 땀을 많이 흘린다. 이에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이나 스포츠음료를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아울러, 등산은 에너지 소모가 많은 활동이므로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비상 약품은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지참해야 한다. 얇은 겉옷 역시 등산할 때 꼭 챙겨야 한다. 산에 올라가면 한여름에도 추울 수 있다. 이에 체온 유지를 위해서 얇은 겉옷을 챙겨야 한다.

▲초보자 등산 코스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등산 코스 추천

등산 코스마다 등산 난이도가 다르다. 이에 등산 초보자는 초보도 등산하기 쉬운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초보자 등산 코스로는 남산 등산 코스, 북한산 등산 코스, 청계산 등산 코스 등이 유명하다. 아울러, 지리산 등산 코스 중에 노고단으로 오르는 코스도 초보자 등산 코스로 꼽히고 있다. 한라산 등산 코스는 산악인이라면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코스다. 한라산 정상에서는 제주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한라산 정상 백록담으로 갈 수 있는 코스는 성판악 탐방로와 관음사 탐방로다. 관음사 코스보다는 성판악 코스가 완만한 편이다. 백록담까지 가면 한라산등정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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