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두통, 몸살 등의 가벼운 감기 기운이 지속된다면 임신 가능성 있어, 임신 초기증상은?
2019-07-08 17:52:19
허서윤
▲임신 초기증상은 입덧이 나타날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여성의 몸은 임신이 되면 급격하게 바뀌게 된다. 임신 초기에는 큰 변화를 찾아보기는 힘들지만, 몸 곳곳에서 변화를 준비한다. 풀리지 않고 지속되는 피로감과 몸살 등의 가벼운 감기 기운이 있다면 임산 초기로 생각할 수 있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생리 중단일 것이다. 여성은 매달 같은 주기로 반복하는 생리를 겪게 되는데 이러한 생리가 멈춘다면 임신을 의심할 수 있다. 생리 예정일이 2주 이상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하지 않는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37도의 미열과 함께 몸살 기운을 보인다면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임산부에 따라가 임신 초기증상의 정도는 다를 수 있다. 임신 초기증상으로는 ▲착상혈 ▲복통 ▲두통 ▲유방의 변화 ▲입덧 ▲질분비물 증가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착상혈의 경우 모든 임산부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기 때문에 착상혈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임신이 아니라고 생각 할 수 없다.

▲임산부는 날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산부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 그 대신 날 음식과 덜 익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달걀 ▲시금치 ▲쇠고기 ▲멸치 ▲우유 ▲양배추 ▲아몬드 ▲고구마 ▲양파 등 다양하다. 사실 임산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인 ▲고카페인 ▲날고기 ▲덜 익은 음식(생선, 고기) ▲술 등을 제외한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임산부영양제

임산부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음식으로 충분하게 공급받지 못하는 영양성분을 임산부 영양제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 임산부에 필요한 영양제는 ▲엽산제 ▲질유산균 ▲철분제 ▲칼슘제 ▲비타민D다. 엽산제의 경우 임산부의 필수 영양제로 음식의 조리 과정 중 손실되는 엽산을 보충하기 위해 영양제로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엽산은 임신 전 ~ 14, 15주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임신을 하면 질 분비물이 늘어 질염 등에 걸릴 확률이 높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질 유산균과 장유산균을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다. 철분은 임신 16주 ~ 출산 후 3개월까지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철분이 부족한 경우 태아의 정상적인 성장 발육이 이루워지지 않기 때문에 꼭 챙겨 먹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