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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 감량,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싶다면 새싹보리 · 모유유산균 주목해야 할 때
2019-07-09 09:05:32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본격 여름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이미 진행하고 있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다이어트 성공은 곧 체중 감량 · 체지방 감량과 직결된다.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새싹보리, 모유유산균 등을 같이 복용한다면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모유유산균 효능

모유유산균의 효능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모유유산균 효능은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유익균의 증식은 높여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갑작스러운 설사 혹은 변비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유유산균 다이어트

모유유산균은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유산균으로 장내 비만세균을 잡아 체지방 감소는 물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여기서 비만세균이라 불리는 퍼미큐티스는 비만인 체질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비만세균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모유유산균의 주목해야 하는 효능은 바로 흡수가 잘 되는 단당류를 흡수가 되지 않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흡수가 안 되는 다당류로 바꿈으로 변으로 빠질 수 있도록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실제 한 자료에 따르면 모유유산균을 12주 동안 섭취한 결과 지방세포와 허리둘레가 감소했다고 알려졌다. 매일 모유유산균을 식사 후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모유유산균은 식이섬유 등과 함께 섭취하면 좋아 다이어트에 좋은 새싹보리분말과 섭취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모유유산균 부작용 · 먹는법

뱃살 빼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모유유산균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모유유산균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모유유산균 먹는법, 복용법을 잘 지켜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모유유산균은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과 섭취하면 대부분의 유산균이 죽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땐 2시간 이상 지났을 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모유유산균과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유산균 등이 섞인 멀티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유산균은 우유,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더욱 좋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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