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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효과 만점!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의 공통점은? 유산균 효능과·복용법·부작용 총정리
2019-07-10 16:50:51
허서윤
▲유산균 다이어트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가벼운 옷차림의 계절 여름은 다이어트의 필수 계절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체중감량은 미용상의 문제뿐 아닌 건강을 위해도 중요하다. 이러한 다이어트는 유산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산균 효능

최근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 등 유산균의 인기가 높다. 유산균 다이어트는 실제 체중 감량, 체지방 감량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만의 원인은 과식과 폭식 등 영양분을 과잉 섭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비만세균이라 불리는 퍼미큐티스는 지방을 체내 축적하려는 성질을 지녀, 지방이 잘 쌓이는 체질로 변화시킨다. 장 건강이 안 좋은 인들은 유익균의 생성량이 월등히 적어 비만세균과 각종 유해균을 잡기 어려워진다. 이럴 때 유산균을 먹으면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 변비 개선, 피부미용 등에 효능을 볼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포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살아있는 생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산균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멀티 유산균을 먹는 것이 유산균 효능을 보기 좋다.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 등의 유산균을 복용할 때 프리바이오틱스가 표함되지 않았다면, 프리바이오틱스만 따로 구매해 복용할 수 있다. 장은 면역세포의 대부분이 존재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알려진 유산균을 꾸준하게 복용하는 경우 면역력 증진은 물론 세포보호, 항산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질병으로부터 대항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어 유산균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산균 다이어트는 체지방감소와 체중감량에 효과를 보인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유산균 다이어트

유산균 다이어트는 장내 존재하는 비만세포를 억제해 지방이 쉽게 쌓이지 못하도록 돕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실제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모유유산균과 프롤린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최근 인기 있는 유산균 종류로 알려졌다. 유산균 다이어트에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선 새싹보리분말, 치커리, 오일만주스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지방분해, 뱃살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유산균 부작용은 과다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유산균 복용법 및 부작용

유산균은 차가운물 혹은 미지근한 물과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 유산균을 뜨거운 물과 복용하는 경우 유산균이 죽을 수 있어 피해야 한다. 또한 항생제를 먹고 유산균을 먹게 되면 대부분 죽게 되므로 항생제를 먹고 4시간 정도 지난 후 먹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귀리우유, 우유, 요거트, 새싹보리분발 등과 함게 먹으면 좋다. 유산균 부작용은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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