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급격한 증가로 세탁편의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세탁전문점 브랜드 월드크리닝은 이런 세탁수요에 함께 대응하도록 다양한 가맹점 상생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국 가맹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월드크리닝에 따르면 소득의 증가와 생활 수준 향상, 맞벌이 부부 증가 및 독신자 증가로 인해 세탁물 의뢰가 날로 증가하고 있고 의류의 고급화, 다양화로 전문 세탁업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사업 비전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존 오랜 업력을 통해 가맹점들의 수월한 운영과 수익 모델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다. 가맹점 모집은 이를 함께 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탁전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월드크리닝은 이를 위해 예비 가맹점주가 출점을 예정하고 있는 상권의 매출을 예측할 수 있도록 상권분석 시스템을 도입한 상태다. 이 시스템은 지역 내 다양한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세탁전문점으로써의 상권을 파악해 사업의 타당성 검증을 하는 시스템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한 효율적인 운영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신규 계약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점주의 날' 행사를 진행해 우수 가맹점을 선정 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며, 사보를 통해 단순히 계약관계의 가맹점이 아닌, 월드크리닝 브랜드 내 가족 구성원 형태로서 소속감을 느끼고 본사의 각종 소식과 제도 등도 투명하고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월드크리닝의 가맹점은 세탁편의점과 코인워시, 지사 등 다양한 형태로 예산과 지역적 특색, 영업력, 매장 규모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창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이며 개점 전 10일간의 전문교육을 받음으로써 경험이 없어도 수월한 운영이 가능하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무조건적인 가맹점 확보보다는 다양한 상생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런 부분이 잘 어필되어 가고 있는 중"이라며 "세탁도 서비스업의 일종으로서 각 매장 점주들이 곧 월드크리닝의 이미지를 책임지는 만큼 가맹점과의 상생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월드크리닝의 가맹점 관련 사항은 창업 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시로 개최되고 있는 창업설명회 참석을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