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여행지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제는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좋다. 해수욕장이 많아 여름 휴가지로도 좋다. 아울러, 거제도에는 맛있는 먹거리도 많다. 7월 국내 여행지로 거제를 추천한다. 거제도 근처에 산다면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는 것도 괜찮다. 거제도 여행 코스로 좋은 거제도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거제도 맛집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거제도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제도 가볼 만한 곳

거제 여행할 때 해수욕장은 빠질 수 없는 코스다. 거제도에는 해수욕장이 많다. 거제도 해수욕장은 구조라 해수욕장, 와현 해수욕장, 명사 해수욕장, 덕포 해수욕장 등이 있다. 구조라 해수욕장 근처에는 구조라항이 있다. 구조라항에서는 내도, 외도, 해금강 등을 관광하는 유람선을 탈 수 있다. 명사 해수욕장은 캠핑하기 좋은 장소다. 덕포 해수욕장에는 짚라인, 투명카약 등 즐길 거리가 많다. 

거제도 매미성은 최근 거제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매미성에는 무료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다. 매미성은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천년 바위 위에 쌓아 올린 성벽이다.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는데,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탄생했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한국 전쟁 때 포로들을 수용한 공간이다. 전쟁 시 사용했던 무기들을 구경할 수 있고 포로들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거제씨월드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돌고래쇼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활동이 준비돼있다.

▲거제도는 해물 요리가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제도 맛집

'생생이'는 해물 요리 전문점이다. 해물소갈비찜과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해물뚝배기가 대표메뉴다. '예이제게장백반'에서는 맛있는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다.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맛집이다. '덕둔버거'는 수제버거를 판매한다. 거제 둔덕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바릇'는 와현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해물 라면 전문점이다. 바다를 앞에 두고 해물 라면을 즐길 수 있다. '외도널서리'는 구조라 해변 근처에 있는 식물 카페다. 식물과 바다에 둘러싸여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온더선셋'은 노을 감상하기 좋은 카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