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보리새싹 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보리새싹은 보리에 싹을 틔워 10~15cm가량 자란 어린잎을 말한다. 새싹보리 혹은 보리새싹이라 불리는 이 어린잎은 다이어트는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알려져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보리새싹(새싹보리) 효능

▲간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보리새싹(새싹보리)은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인기 있는 식품이다. 실제 체지방감소와 체중감량에 효과를 보이는 보리새싹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비만, 고혈압, 당뇨, 심근경색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영양 과잉 섭취로 오는 대사증후군 예방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 속 주목해야 하는 성분은 바로 폴리코사놀이다. 새싹보리분말에 포함된 폴리코사놀은 쌀겨와 사탕수수보다 10배 가량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 효과의 일등 공신인 보리새싹분말의 폴리코사놀은 내장지방과 중성지방을 감소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환, 새싹보리 알약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이외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뼈·관절에 좋은 음식 등으로 유명하다.

▲보리새싹분말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보리새싹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다이어트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보리새싹분말(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분말 혹은 보리새싹분말을 구매할 땐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최근 새싹보리 중금속 논란이 연이어 알려지면서 일각에선 유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새싹보리의 중금속 문제 등이 걸린다면, 유기농 새싹보리 혹은 새싹보리 키우는법으로 집에서 키워 먹는법이 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은 무척 쉽고, 새싹보리 씨앗만 있다면 누구든 키울 수 있다. 보리새싹분말 먹는법은 우유, 바나나, 꿀 등을 넣고 갈아 마시면 아침에 간단한 식다 대용으로 맞춤이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보리새싹분말(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최근 논란이된 새싹보리 쇳가루, 중금속 등의 문제를 낮추기 위해서는 새싹보리 고르는법을 확인해야 한다. 안전성과 첨가성분, 가공방법 등을 확인해 위험성과 부작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보리새싹분말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이며 설사, 복통 등의 위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