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지 추천 '제주도'(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는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인 특가 항공권을 이용하면 저렴한 여행 비용으로 방문할 수 있다. 아울러, 해수욕장이 많아 여름 휴가지로도 좋다.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에 넣으면 좋은 제주도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제주도 맛집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제주도 여행 일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제주도 해수욕장은 함덕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이호테우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중문색달해수욕장 등이 있다. 함덕해수욕장에서는 12일, 13일 양일간 2019 스테핑 스톤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제주 혼인지는 수국 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제주 고스트타운은 애월 관광지로 인기다. 공포를 컨셉으로 한 테마파크다. 메이즈랜드는 미로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유모차를 이용해 다니기도 괜찮다. 이달 20일부터는 야간 개장을 시작한다.

제주도 야경 명소는 별빛누리공원, 수목원길 LED 공원, 용연구름다리, 라이트아트페스타 등이 있다. 별빛누리공원은 가족 여행 코스로 좋다. 제주도 밤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별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구, 우주 체험 시설도 준비돼 있다. 수목원길 LED 공원을 방문할 때는 수목원길 야식장에서 먹거리를 즐긴 뒤 산책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용연구름다리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낭만적인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라이트아트페스타는 짚라인, 족욕체험 등 즐길 거리가 많다.

▲제주도에는 흑돼지 맛집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맛집

'우진해장국'은 tvN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곳이다. 대표 메뉴는 고사리 육개장이다. '오는정김밥'은 김밥만으로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주도 맛집이다. '오는정김밥'의 김밥에는 바삭한 튀김이 들어간다. 손님이 매우 많으므로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장만 가능하다. '가시아방국수'는 제주도 서귀포 맛집이다. 국수에 두툼한 돔베고기가 들어간다. '칠돈가'는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애월더선셋'은 바다 바로 앞에 있는 브런치 카페다. 제주도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다. '공백'은 방탄소년단 슈가의 형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합문화공간 카페로, 카페가 매우 넓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