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뉴엠에서는 직장인(재직자)을 대상으로 100% 무료 전액 온라인 국비지원을 통해서 본인부담금 전혀없이 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준비를 원하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7월 개강의 경우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재직자)라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무료로 발급받아 국가공인 자격증인 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준비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할 경우 한국어교육기관과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취득 조건으로는 고졸 이상,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경우 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후에는 국내와 해외에서의 취업은 물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 어학당, 외국인 지원센터 등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을 할 수 있는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의 경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나이나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과목 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이여야 합격이고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여 안내하는 업무를 진행 한다. 또한 최근 꾸준히 구직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직업상담사 종사자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아 스마트HRD뉴엠이 개설한 자격증 과정의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교육과정과 국비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