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지난 9일 가수 효민은 자신의 SNS에 제철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쪄낸 사진을 게재했다. 김태희 다이어트 비법인 초당옥수수는 곧 수확시기가 끝난다. 6월부터 7월 중순에 이르기까지 바짝 맛볼 수 있는 여름 별미로 당도가 매우 높다는 뜻에서 초당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옥수수는 주식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다. 칼로리가 낮은 편에 단맛이 뛰어난 초당옥수수는 특히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짧은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음식 초당옥수수는 에어프라이어 혹은 전자렌지만 있다면, 집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다. 김태희가 먹은 초당옥수수 주먹밥 레시피와 옥수수 효능도 함께 공개한다. 옥수수 맛있게 찌는 법은 뭘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옥수수 효능·부작용

옥수수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많은 작물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돕는다. 옥수수수염을 끓여 옥수수수염차로 달여 마시면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얼굴·팔·다리 붓기를 빼준다. 옥수수수염차는 부종 제거뿐 아니라 옥수수수염 추출물에 들어있는 메이션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 지방을 억제한다. 제철 초당옥수수의 경우 포만감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맛있게 살 빼는 법 혹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초당옥수수를 선택하기도 한다. 초당옥수수에는 비타민E와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다만, 뭐든 과다섭취하면 좋지않다. 초당옥수수 역시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소화력을 좋지만 아미노산이 부족하므로 우유, 고기 등 단백질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능있다.

▲(사진출처=효민 SNS)

초간단 초당옥수수 삶는 법과 찌는 법

초당옥수수는 찜기에 넣어 수증기로 찌는 것이 가장 맛있다. 특유의 단맛이 날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초당옥수수를 집에서 간편하게 전자렌지나 에어프라이어 등으로 삶는 방법도 있다. 먼저 초당옥수수 껍질을 벗기고 세척한다. 비닐랩으로 옥수수 표면을 돌돌 말아 구멍을 살짝 낸다. 적당한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 에어프라이어에 찌면 간단하게 초당옥수수를 맛볼 수 있다. 버터를 함께 가동하면 버터의 풍미와 단맛이 어우러진 맛있는 초당옥수수가 탄생한다. 전자렌지 이용도 비슷한 방법으로 한다. 초당옥수수 주먹밥은 초당옥수수 낱알을 모두 떼서 밥과 함께 섞어 만드는 것이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 휴가나 피크닉에 단맛으로 입맛을 돌게하는 초당옥수수 주먹밥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