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맛있게 먹는·끓이는 법,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와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먹어도 될까?'(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국민 간식 라면은 해장라면, 짜장라면, 간장라면, 된장라면, 비빔라면, 냉라면 등 라면 잘 끓이는 법에 따라서, 라면 종류가 다양하다. 이에 '치즈라면 만드는 법', '냉라면 만드는 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등을 궁금해하는 이들도 많다. 라면 순위·추천은 ▲신라면 ▲진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안성탕면 ▲삼양라면 등이다.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오늘 저녁 메뉴추천을 고민한다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냉라면을 추천한다. 이에 더운 여름,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인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와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먹어도 되는지를 알아봤다.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냉라면 만드는 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여름철, 라면 잘 끓이는 법과 오늘 저녁 메뉴추천으로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를 추천한다.

백종원 냉라면 재료 : 라면, 진간장, 식초, 설탕, 청양고추, 양파, 콩나물, 얼음

1. 볼에 라면 스프 한 봉지를 붓는다.
2. 진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을 넣는다.
3. 물 1컵을 넣는다.
4.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 넣는다.
5. 면을 콩나물과 채 썬 양파와 함께 삶는다.
6. 얼음물에 삶은 면을 헹군다.
7. 양념 냉국에 얼음을 넣는다.
8. 면에 양념 냉국을 부으면 백종원 라면 레시피가 완성된다.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유통기한 지난 라면, 라면 소비기한(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유통기한 지난 라면

라면 유통기한과 라면 소비기한은 다르다. 유통기한 지난 라면은 미개봉 라면에 한해,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을 먹어도 된다. 라면 사리 유통기한은 8개월 지난 거까지, 라면 스프 유통기한과 라면 건더기 스프 유통기한은 1년 지난 라면까지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