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 보이차가 유명하다. 지방을 배출하는 차라 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활용되고 있다. 아래에서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먹는 방법, 보이차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에는 갈산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갈산 성분은 리파아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보이차는 지방을 분해해 차 다이어트로 적합하다. 또한 갈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보이차는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인데 이는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먹는 법

보이차는 보통 차나 가루로 먹는다. 보이차밥을 지어 먹어도 좋고 생강과 함께 우려 보이차생강차로 먹어도 좋다. 보이차 끓이는 법은 먼저 한 번 뜨거운 물로 우린 후 우린 물은 버려주고 두 번째 우린 차부터 먹는 것이 좋다. 보이차를 차로 마시면 하루 1L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 적절한 카페인 섭취는 신진대사를 자극해 피로를 줄이고 각성효과가 있지만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 옳은 신체리듬을 깰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차 과다 섭취 시, 위장에 안 좋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빈혈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