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 치료방법] 발바닥 무좀 초기증상 '물집·껍질·습진', 먹는·바르는·뿌리는 무좀약 추천(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성큼 다가온 여름, 여름의 불청객 '무좀'도 함께 왔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균이 더 잘 증식해 전염성이 강한 무좀은 창피하다고 양말이나 운동화로 가릴 경우, 발바닥 무좀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이에 무좀 초기증상과 발톱 무좀 치료방법인 먹는 무좀약, 바르는 무좀약, 뿌리는 무좀약 추천을 소개한다.

▲무좀 초기증상, 발톱 무좀 증상, 발가락 무좀 증상(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발톱 무좀 증상

무좀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나타난다. 엄지발가락 무좀 등 발바닥 무좀 증상은 ▲발바닥 껍질 벗겨짐 ▲발바닥에 물집 ▲발바닥 습진 ▲발바닥 한포진 ▲발바닥 수포 ▲발톱 무좀 냄새 등이다. 또 손발톱 무좀 곰팡이가 자라 발톱 색깔과 두께, 모양이 변형되기도 한다.

▲발가락 무좀 치료방법, 발바닥 무좀 치료방법, 발톱 무좀 치료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발가락 무좀 치료방법

발톱 무좀 치료방법은 바르는 무좀약인 항진균제 도포가 먼저다. 각질층이 두꺼워지는 각화성 무좀은 각질 용해제로 각질을 먼저 제거한다. 또 항진균제 도포로도 호전이 없다면 먹는 무좀약인 경구용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한다. 발톱 무좀 치료 약은 발톱 무좀 병원에 방문해 처방받고, 4~6주간 뿌리는 무좀약과 먹는 무좀약을 바르거나 복용한다. 곰팡이 검사에서 음성 소견 확인 후에도 2~3주간 더 뿌리는 걸 추천한다. 또 진물이 심하게 나거나 2차 감염이 동반되면 냉습포 요법과 항생제를 병용하기도 한다.

▲바르는 무좀약 추천, 뿌리는 무좀약 추천, 먹는 무좀약 추천(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발톱무좀약 추천

발톱무좀약 추천 중 먹는 무좀약 항진균제는 고지혈증, 고혈압, 협심증, 배뇨장애, 발기부전, 편두통, 결핵 등을 치료하는 약과 함께 복요알 경우 심각한 무좀약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 발톱 무좀 치료방법과 관련해 잘못 알려진 상식이 몇 있는데, ▲식초는 발바닥 무좀 증상을 완화한다 ▲소금물은 발톱 무좀 초기증상을 완화한다 ▲마늘즙은 발톱 무좀 치료에 효과적이다 등은 의학적으로 근거가 전혀 없으며, 오히려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