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아낌없이 주는 나무' 모링가 열매·잎 효능,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은? (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다이어트'가 화제다. 모링가 열매 효능, 모링가 잎 효능, 모링가 씨앗 효능 등 버릴 곳이 없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 불리는 모링가는 '기적의 나무', '신비의 나무', '생명의 나무', '녹색 우유', '히말라야의 선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모링가 효능과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을 알아봤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열매 효능, 모링가 잎 효능, 모링가 씨앗 효능, 모링가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모링가란 히말라야 산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콩과식물이다. 모링가의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체지방 줄이는 법,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또 모링가 오일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법·습관에 효과적이어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M자·정수리·원형 탈모 치료, 비듬·머리 기름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이에 천연 탈모 예방 샴푸인 모링가 샴푸가 출시됐으며, 모링가 향수·오일도 출시돼 인기를 끈다.

이어 모링가잎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음식이며, 모링가 차 효능은 살 빠지는 차로 배우 이광기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힌다. 더불어 모링가 열매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또 모링가 씨앗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자 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모링가 과다 복용은 설사, 복통, 구토 등 모링가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모링가를 임산부가 먹거나 공복에 먹으면 모링가잎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모링가 분말 먹는 법, 모링가 복용법, 모링가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분말 먹는 법

모링가 먹는 법은 모링가잎 분말, 모링가 환, 모링가잎 차로 가공해 먹는다. 모링가 복용법은 모링가잎 분말 가루를 따뜻한 물에 타 모링가 차로 마신다. 또 모링가 분말 가루 먹는 법은 요거트에 모링가잎 가루 2티스푼과 모링가 씨앗 5알, 제철 과일, 견과류를 섞어 먹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