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숙박 중개 플랫폼 미스터멘션이 '수수료 0%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제주도 장기 여행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미스터멘션은 안전하고 유익한 제주 보름 살기를 할 때 꼭 챙겨야 할 점을 공개했다. 미리 준비하여 후회 없는 한 달 살기, 보름살기를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볼만하다. 

 

1. 숙소 구하기

먼저, 중장기 여행을 계획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핵심요소 중 하나는 '숙소'이다.  제주도 숙소는 크게 바다와 근접한 숙소, 오름과 가까운 숙소, 도심에 위치한 숙소 등 여행하고자 하는 관광지에 가까운 숙소를 선택하여 이동시간을 아끼면서도 조건을 충족할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위치를 잘 골랐다면 선호하는 숙소를 찾는 것이 관건인데, 깔끔한 호텔부터 제주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독채펜션 등 도심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돌담길과 마당이 있는 숙소라면 만족스러운 제주 한 달 살기를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다.

 

숙소의 공과금 포함여부

마음에 드는 숙소를 찾았다면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은 공과금 포함여부와 서비스의 범위이다.  숙소 예약 시 2-30만원 가량의 계약금은 보통 보증금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은데, 보증금의 경우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하는 동안 사용되는 공과금 정산 시 차감하는 방식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숙소마다 공과금 포함여부 및 정산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니 예약 전 확인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 편의시설

아이들과 제주도 한 달 살기, 보름 살기를 하는 경우 갑자기 아프거나 위급한 상황이 생길 때를 대비하여, 숙소 주변의 야간 약국이 있는지 병원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주로 읍사무소 주변에는 편의시설이 고루 분포해있는 편이라, 위치 선정에 어려움이 있다면 편의시설을 확인하고 숙소를 결정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며, 숙소 주변의 약국 및 병원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상비약을 가지고 가는 것도 추천한다.

2. 렌터카 vs 차량탁송

숙소와 더불어 제주도를 여행하는 방법으로는 이동수단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렌터카 혹은 차량탁송을 비교해보았다.

 

렌터카의 경우 제주도에는 다양한 렌터카 업체가 있고, 같은 시기에 같은 차종을 선택하더라도 가격은 차이가 날 수 있다. 홈페이지나 전화로 직접 문의를 해서 가격 문의를 해서 가격 문의를 하면 되는데, 간혹 저렴한 비용의 렌터카를 보고 문의를 하면 보험료가 포함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보험료 포함 여부를 꼭 확인해봐야 할 점이다.

 

렌터카 이외에 내 차를 가져가 운전하는 '차량탁송'이 있다. 자차를 운전하는 만큼 편안한 운전은 없듯이 제주도 한 달 살기를 계획하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차량탁송에는 '카캐리 탁송'과 '로드탁송' 두가지 타입이 있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때 유의할 점은 제주도착 하루 전 차를 보내야하며, 기름을 가득 채워서 보내야 한다는 점이다. 차량탁송의 경우 차종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유용한 정보와 함께 미스터멘션 마케팅팀 관계자는, "부담스러운 비용 때문에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이들을 위해, 가격 부담은 줄이고 실속 있는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수수료 0%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숙소 예약 후 자차 탁송 서비스도 15%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어, 비용절감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