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숙취해소법을 알아보고, 해장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사진=ⒸGettyImagesBank)

전날 과음으로 속이 울렁거리고, 머리가 아프다면 숙취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숙취는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동반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등 일상생화렝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숙취해소법을 알아보고, 해장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

숙취해소법 '물'

대표적인 숙취해소 음료이자 숙취 해소법 중 하나는 물(수분) 섭취다. 수분은 알코올 처리를 빨리 도우며, 우리 몸의 탈수를 막는다. 물을 마실 ‹š는 생수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술자리에서 물을 많이 마시면 숙취 예방을 할 수 있다. 숙취해소 음료는 유자, 배, 토마토, 꿀 등 과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 술을 마신 다음날이면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술을 마신 후에는 일시적인 저혈당에 빠져 어지럽고 식은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아침 식사를 하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숙취해소법을 알아보고, 해장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사진=ⒸGettyImagesBank)

숙취해소법 '배변'

술 먹은 다음날 아침 배가 아픈 경우가 종종 있다. 이때 배변 활동을 하게 되면 암모니아의 생성이 억제되어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숙취해소 음료 '초코우유'

초코우유에는 당, 타우린, 카테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 초코우유가 아니더라도 배 음료나 꿀물 등으로 당분을 섭취해주면 신체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숙취해소법 '운동'

운동을 하면 호흡과 땀을 통해 몸속 알코올 중 10% 정도를 배출할 수 있다. 단, 술을 많이 마시면 이미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운동 중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숙취해소 약

숙취를 없애기 위해서는 숙취해소용으로 출시된 약의 도움을 빌리는 것을 추천한다. 많은 음주로 인해 속이 쓰리다면 약국에서 알코올 분해를 돕는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하면 된다. 숙취해소음료에는 주로 간의 작용을 돕는 아미노산,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나 담즙 분비를 돕는 이담제 성분이 들어있어, 숙취에 큰 도움이 된다

▲ 숙취해소법을 알아보고, 해장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사진=ⒸGettyImagesBank)

해장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만드는 법

재료: 콩나물, 김치, 새우젓, 다진마늘, 설탕, 달걀

1. 콩나물 머리는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다. 껍질만 제거 후 씻어 냄비에 넣고 소금을 넣어 데친다.
2. 송송 썬 신김치에 다진마늘, 설탕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3. 데친 콩나물을 뚝배기 바닥에 깔고 김치도 올린다. 육수나 콩나물 데친 물을 자박하게 부어 준다.
4. 다진마늘을 넣고 새우젓으로 간해 한소큼 끓인다.
5. 불을 끄고 달걀을 올리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