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분 좋은 날, 김선영 '만능무침장' 만드는 법과 상추겉절이·골뱅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사진=ⓒ픽사베이)

알토란 만능 무침장에 이어, 기분 좋은 날 '만능 무침장'이 화제다. MBC '기분 좋은 날'은 최근 방송에서 김선영 만능 무침장을 소개해 화제가 됐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기분 좋은 날 만능 무침장을 활용한 요리 상추 겉절이와 골뱅이 비빔국수도 함께 소개됐는데, 이에 기분 좋은 날 만능 무침장 만드는 법과 상추 겉절이·골뱅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MBC 기분 좋은 날, 김선영 '만능무침장' 만드는 법과 상추겉절이·골뱅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사진=ⓒ픽사베이)

기분 좋은 날 만능무침장 만드는 법

재료 : 고운 고춧가루 1컵, 고추장 1/2컵, 설탕 1/3컵, 간장 1/2컵, 식초 1컵, 매실 청 1/2컵, 참기름 1/4컵, 들기름 1/4컵, 토마토 간 것 1컵 또는 다진 토마토 1컵

1. 토마토는 믹서기에 갈거나 다져서 준비한다.
2. 모든 재료를 잘 섞는다.
3. 사용할 때마다 한 방향으로 저어준다.

▲MBC 기분 좋은 날, 김선영 '만능무침장' 만드는 법과 상추겉절이·골뱅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상추겉절이 만드는 법

재료 : 상추 200g, 오이 1/2개, 참외 中 1/2~小 1개, 통깨 약간, 만능 무침장 1/2컵(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당근 약간

1. 상추를 한입 크기로 뜯는다.
2. 오이, 당근은 반으로 갈라 어슷 썰고 참외는 껍질을 벗겨 씨를 제거해 슬라이스 한다.
3. 볼에 상추, 오이, 참외와 만능 무침장을 넣고 살살 버무린다.
4.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리면 기분 좋은 날 만능 무침장 상추 겉절이가 완성된다.

▲MBC 기분 좋은 날, 김선영 '만능무침장' 만드는 법과 상추겉절이·골뱅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사진출처=ⓒGettyimaesbank)

골뱅이 비빔국수 만드는 법

재료 : 골뱅이 1캔(400g), 소면 300g 참나물, 오이, 양파, 깻잎, 영양 부추 등 여러 채소

1 골뱅이를 길게 0.3cm 두께로 썬다.
2 준비된 채소들은 채 썰거나 5cm 길이로 썰어준다.
3. 볼에 골뱅이와 채소, 만능 무침장 2/3컵을 넣어 버무린다.
4. 삶은 소면과 만능 무침장 2/3컵을 더 넣어 버무린다.
5.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리면 기분 좋은 날 만능 무침장 골뱅이 비빔국수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