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핫피드
컴퓨터 산 지 1년 넘었다면 무조건 '먼지 청소' 해야 하는 이유
2019-07-24 15:29:00
장형인

[리서치페이퍼=장형인 기자]  

컴퓨터를 구입한 지 약 1년이 지났다면 자신의 PC 상태 점검은 필수다. 

내부적인 시스템 점검과 PC 외부 청소도 동반되어야 하는데, PC 외부에 있는 먼지 필터도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좋다.  

PC 뒷면을 보면 작은 스위치가 있으며, 이 전원 스위치를 끄고 내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볼트를 직접 손으로 풀어 제거하면 PC 내부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컴퓨터 케이스마다 다를지만 일반적으로 본체 앞에 먼지 필터가 있다. 이 먼지 필터에는 생각보다 많은 먼지로 뒤덮여 있을 가능성이 높다. 

 

 

선풍기도 오래 사용하면 먼지가 쌓이듯 먼지 필터에서 먼지가 쌓이며,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 된다.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끝에 브러쉬가 달리거나 끝이 뾰족한 핸디 청소기를 사용하면 더 손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PC 청소는 최소 1년에 한 번씩 해야 하며 오랫 기간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먼저 먼지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계속해서 먼지가 쌓여 원활한 냉각이 되지 않을 경우 최대 퍼포먼스를 낼 수 없어 결과적으로 성능 저하를 불러온다. 

심한 경우 냉각팬에 먼지가 쌓여 회전이 불가하며 온도가 급상승해 동작을 멈출 수 있다. 이는 PC 고장이라는 최악의 결과를 낼 가능성이 높아 먼지 청소는 필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