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Eco/Env Korean
네트워크 방사능 탐지 시스템, NCS4 테스트 통과
패스포트 시스템즈 16개 분야 평가받아
등록일 : 2017-04-28 23:21 | 최종 승인 : 2017-04-28 23:21
정세진

[리서치페이퍼=정세진 기자]

방사능 탐지기술 분야의 선두주자 패스포트시스템즈가 개발한 장소보안용 스마트쉴드 시스템에 대한 공식 실험실 테스트가 완료됐다.

패스포트시스템즈는 27일(현지시간) 국립스포츠관중안전및보안센터(NCS4)가 자사 스마트쉴드(SmartShield™) 네트워크 방사능 탐지 시스템에 대한 공식 실험실 테스트를 남미시시피대학에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NCS4는 스마트 쉴드 시스템을 방사능 동위원소의 탐지와 측정, 상황 파악 및 방사능 소스 위치 확인 등 16개 분야에 걸쳐 평가했다.

스마트 쉴드 제품관리 담당 이사인 톰 휴즈는 "스마트쉴드 시스템 테스트 결과에 매우 만족한다"며 "NCS4는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행사와 장소보안 테스트를 시행하는 최고 기관이 우리를 인정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NCS4 평가위원들은 스포츠 경기장, 위험물질 처리, 화재와 긴급상황 대처, 방사능 처리 및 핵물질 운영 분야 등의 전문가들이다. 평가위원들의 시스템 평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스마트쉴드™ 시스템의 가장 뛰어난 장점은 행사 참석자와 리더들에게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패스포트시스템즈의 스마트쉴드™ 제품은 방사선 배출 소스를 신속하게 탐지, 격리 및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하고 치밀하며 효율적인 툴이다."

"현재의 스마트폰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유저 친숙형으로서 새로운 유저는 물론 사용 경험이 있는 유저 모두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툴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실제 상황을 완벽하고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해주는 모의 방사능 소스를 전자적으로 주입할 수 있다 (중략) 본 시스템을 통해 근무자들은 방사능에 대처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이는 중요한 능력이다."

이번 테스트는 상용 시스템과 솔루션 자료를 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현행 DHS 평가 프로그램 상의 원칙을 그대로 따랐다.

평가자들이 매긴 전체적인 점수에 따르면 스마트 쉴드 시스템이 각각의 요구 항목을 완벽하게 충족하기 위한 수준이거나 그 이상의 성능임을 알 수 있다.

패스포트시스템즈의 CEO인 로버트 리둑스 박사는 "이번 NCS4 평가는 보안업계가 스마트쉴드 시스템을 사용하게 하는 중요한 과정이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스포츠 경기장과 기타 대규모 행사장에 대한 보안은 전세계의 주요 관심 사항으로서 패스포트의 스마트쉴드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NCS4 공식 실험실 테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리서치페이퍼=정세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