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직장인이면 국비지원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소지를 해야 하는데 발급 방법은 고용센터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을 받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등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본인부담금 전혀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하려면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필수로 이수해야 가능하며(실습20시간필수)이수를 하지 않고 한국어교원능력검정시험을 응시하여 시험에 합격하더라도 자격증 발급이 안 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수를 해야 되는 부분이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하면 다양한 곳으로 취업할 수 있는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글로벌빌리지센터, 한글교실, 세종학당, 한국어학당 등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곳에서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은 응시자격이 따로 없어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며 절대평가로 과목별로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을 하는 자격증이며 1년에 3번 시험응시가 가능 한 부분이 있다.

직업상담사 2급을 취득 후 일반적인 직업상담사의 역할도 있지만, 일반공무원 가산점이 붙어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이나 무기계약직인 직업상담원 취업 등 직업상담사의 수요와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스마트HRD뉴엠은 자격증 공부를 하려는 많은 분이 온라인 국비지원 교육과정 개설 여부 및 국비지원 혜택이 본인에게 해당하는지 여부를 알지 못하여 시간,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친절히 설명을 해주는 1:1 전문 학습플래너가 직통번호로 빠른 상담을 해주며 지속적인 밀착관리를 통해 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수료를 하면 1년간 무료 재수강 지원을 해주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