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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 16:8과 5:2 뭐가 다를까? 홍진영 언니 홍선영도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 소개
등록일 : 2019-07-25 16:56 | 최종 승인 : 2019-07-25 16:56
김수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최근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홍선영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나이, 직업까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감량에 성공했다. 아래에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일정한 시간과 간격을 두고 식사를 제한하는 것이다. 몸의 공복시간을 유지해 영양과잉을 막는 것이다. 이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몸의 신체대사 안정화를 도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의 방법으론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16:8 간헐적 단식 방법은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동안 식사를 하는 방법이다. 5:2 간헐적 단식 방법은 일주일 단위로 5일동안 식사를 하고 2일동안 단식을 하는 것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부작용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지만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유념해 진행해야 한다. 특히 임산부나 당뇨환자의 경우 간헐적 단식을 피해야 한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폭식의 위험이 있으니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다. 공복인 상태가 길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 영양을 고려한 식단을 먹는 것이 좋다.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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