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종합광고기획시행사 애드파인더가 지난 7월25일 블로그관리 서비스와 카페관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애드파인더는 본사직원수만 85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원팀 협업팀 인프라팀 전문가팀까지 합하면 전국에 약500여명이상 이외 관리채널과 플랫폼에 자체 보유회원들과 잠재업무자까지 합하면 그 수는 10만명이 훌쩍 넘어간다.  
또한 국내에서 부업분야에 압도적1위인 부업나라 카페 역시 애드파인더 소속에 팀이 운영하고 있으며, 합리적이고 올바른 부업으로 유명한 하모니잡 역시 애드파인더 소속에 인프라관리팀에서 운영하는곳이기도하다. 이외에 애드파인더에 오프라인 계열사로는 태양광사업과 건축시공사업 부동산사업을 진행하고 있기도하며, 특히 광고시행쪽에서 국내최대규모를 자랑하며 분야별 전문가를 스카웃 하기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곳으로도 유명한곳이기도하다. 

또한 (주)애드파인더에 총대표인 이상민대표는 2019년 초에 애드파인더 스마트스토어에 팀원을 과감하게 스카웃하고 확장함과 동시에 하룹선장 앤드류라는 닉네임으로 유튜브운영을 통해 2주도 안되어 구독자 7천명을 모으고 이를 통하여 애드파인더 스마트스토어팀에 광고주를 완판시킨것은 하룹(애드파인더에 모든 계열을 통틀어 부르는 명칭, 기업명)사내에서 아직도 전설로 회자되고 있다. 

이중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에 관리수가 현재 진행하는 프리랜서나 소규모업체에 그수를 다 합하여도 애드파인더에서 관리하는 갯수보다 안되며, 이뿐만 아닌 관리팀원수, 업무자수, 인프라수, 기획자수, 디자이너수등에 자체 상주 직원수만 비교하여도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기에 블로그관리나 카페관리 광고주들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애드파인더는 2014년에 이상민대표가 올바른방향에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를 선보이며 2013년즘만해도 블로그관리에 현재개념이 없었으며, 카페에경우는 불법프로그램이나 댓글수조작 카페등급향상 글수조작 단순포스팅정도가 주를 이루었고 그당시 핵심은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한 회원추출과 카페쪽지와 카페메일을 보내는 방식이 핵심이었던 시절이였으나 애드파인더는 과감하게 프로그램없는 오로지 실력과 컨텐츠 그리고 기획과 로직으로 승부하는 방식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애드파인더는 정공법으로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를 진행하며 브랜딩을 강화시키고 매출향상을 이뤄가는 방향으로 서비스해오며, 현재 수많은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 서비스들에 모티브가 되기도 했다. 모든서비스와 모든계열사에 올바르고 합리적인 방식을 강조하는 이상민대표에 마인드가 고스란히 서비스에도 담겨있다는걸 볼수있는 대목이다. 

애드파인더는 채널관리 영역에 실질적인 압도적1위에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 서비스에 더욱더 많은 비용을 투자키로 결정하였다. 

현재 애드파인더에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팀에는 최신로직반영을 위한 로직연구팀은 물론 웹과 앱을 통한 유입 및 전환증가를 위한 개발팀 그리고 각 분야별 기획팀들과 실제 리브라블로그때부터 운영해온 진짜 블로그 고수들과 대형활성화카페 운영자들등을 지속적으로 영입해오며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 서비스에 엄청난 차별화와 메리트를 계속 쌓아오며, 비단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만으로도 로직분석팀 디자인팀 기획팀 개발팀 포스팅팀 댓글관리팀 서이추관리팀등이 각각 독립되어있을정도로 체계적이고 규모가 큰 곳은 실제로 애드파인더가 유일무이하다. 

여기에 애드파인더는 블로그관리와 카페관리 광고주들에 고객유입관리와 서비스 및 상품 전환관리 그리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방문고객 리타게팅과 리마케팅이 가능하게끔 할수있는 머신러닝 시스템팀을 위해 막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채널관리팀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애드파인더는 자사홈페이지 및 IT서비스쪽을 더욱 강화시켜나가고 있으며, 리포팅과 피드백 그리고 소통 전략 기획등을 위한 다양한 광고주만에 혜택을 매월 증대시켜왔다. 

애드파인더에 블로그관리 및 카페관리 서비스는 자사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