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핫피드
엄마가 하수구에 버린 갓난아기 입으로 꺼내 구해준 '영웅' 유기견들
등록일 : 2019-07-30 11:08 | 최종 승인 : 2019-07-30 11:08
장형인
▲기사와 관련 없는 유기견 사진과 사연 속 구조된 갓난아기 (출처=YouTube 'News18 Digital')

[리서치페이퍼=장형인 기자] 엄마에게조차 버려진 아기를 구한 영웅은 마을에서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았던 주인 없는 '유기견'들이었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하수구에 버려진 갓난아기가 마을 유기견 덕분에 목숨을 구한 사연을 영상으로 전했다.  

인도 하리아나주 카이탈 지역에서는 엄마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자신의 아기를 하수구에 유기하고 떠나는 사건이 벌어졌다. 사람이 많이 지나지 않는 외진 지역에 버려진 갓난아기는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그대로 죽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그때, 냄새를 맡고 온 유기견 두 마리가 하수구로 다가왔다.  

▲갓난아기를 발견하고 구해주는 유기견 (출처=YouTube 'News18 Digital')

아직 숨이 붙어있던 갓난아기를 입으로 문 유기견은 밖으로 꺼냈다. 아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싶은 듯 유기견 한 마리는 계속해서 앞발로 아기를 툭툭 치기도 했다.  이후 유기견들은 도움을 청하기 위해 큰 소리로 짖기 시작했다.  다행히 유기견들의 소리를 들은 한 시민은 무슨 일인지 확인하기 위해 다가왔고, 버려진 아기를 발견했다.  

갓난아기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경찰은 현재 갓난아기를 유기한 여성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CCTV 증거 영상을 토대로 조사 중이다. 마을에서 제일 천대받던 떠돌이 개들이 갓난아기의 생명을 구한 이 놀라운 사연은 온라인에 영상까지 공개되며 큰 화제를 낳았다. 

영상을 본 전 세계인들은 "목숨을 구한 이 아기가 건강하게 커서 훗날 이 사연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으면 좋겠다"며 "이 사연이 감동적이기도 하지만 아기가 버려진다는 현실이 안타깝기도 하다"고 전했다.  

▲(출처=YouTube 'News18 Digital')
[리서치페이퍼=장형인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