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가족 여름 휴가지 추천] 2박 3일 전라남도 여수 여행 코스는? 여수 가볼 만한 곳·맛집·펜션 한 번에 알아보기
2019-08-01 13:55:32
김지원
▲가족 여름 휴가지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가족 여름 휴가지로 여수를 추천한다. 여수는 가족 여행지로 좋다. 방죽포 해수욕장, 모사금 해수욕장, 만성리 해수욕장 등 해수욕장이 많아 여름 국내 여행지로 제격이다. 여수 여행 일정에 넣으면 좋은 여수 관광지, 맛집과 더불어 여수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여수 2박 3일 여행 코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

오동도는 여수 관광 필수 코스로, 여수 명소다. 오동도는 동백 열차를 타고 들어갈 수 있다. 동백 열차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한 뒤 동백 열차 타는 곳에서 기다리면 된다. 15분마다 한 대씩 출발해 대기 시간은 짧다. 오동도에는 등대, 동백꽃 전망대, 바람골, 음악분수 등 볼거리가 많다. 오동도는 자연을 느끼며 걷기 좋은 여행지다. 여수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즐길 거리로 인기다.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야경 명소이기도 하다. 여수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은 여수 예술랜드, 아쿠아플라넷, 디오션워터파크 등이 있다. 워터파크는 여름 피서지로 인기다.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 복장은 수영복이다. 놀이기구는 로켓 슬라이드, 더블 토네이도, 다이렉트 슬라이드 등이 있다. 여수 낭만포차 거리는 여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다. 여수 밤바다를 앞에 두고 있어 더욱더 낭만적이다. 여수 낭만포차 영업시간은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다.

▲여수 맛집을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전라남도는 맛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여수에도 맛집이 많다. 특히 여수에는 게장 맛집이 많다. ‘명동게장’은 게장과 함께 매콤한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유람선회센터’는 여수 돌산 맛집으로 유명하다. ‘유람선회센터’에서는 여수 앞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다다한정식’은 현지인이 인정하는 여수 한정식 맛집이다. ‘갤러리안’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유명해진 여수 카페다.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카페듀’는 여수 루프탑 카페다. 이곳 역시 바다 앞에 있다.

▲여수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펜션

‘거북선펜션’은 거북선대교 근처에 있다. 객실이 넓어 가족 여행 펜션으로 제격이다. 바닷가와도 거리가 가깝다. ‘낭만밤바다펜션리조트’는 낭만 포차 근처 숙소다. 객실에서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볼 수 있다. 여수 커플 여행 펜션으로 좋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바다향기애견펜션’을 추천한다. 애견 동반 시 묵기 좋은 여수 펜션이다. 호텔에서 여수 호캉스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수 호텔은 ‘호텔 헤이븐’, ‘더 호텔 수’, ‘여수 엠블 호텔’ 등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