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핫피드
잇몸 속 무려 치아 '526개' 자라난 소년의 엑스레이 사진
2019-08-20 21:25:26
장형인
▲소년의 엑스레이 사진 (출처=Saveetha Dental College and Hospital)

[리서치페이퍼=장형인 기자]
한동안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에 시달리던 소년은 자신의 잇몸 속에 숨겨져 있던 526개의 치아를 발견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미국 CNN 뉴스는 인도 타밀나두주 첸나이 지역에 사는 7살 소년의 잇몸 속에서 526개의 치아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턱 통증으로 고생하던 소년은 치과를 찾았다다. 소년은 유난히 오른쪽 턱 부근의 어금니에서 심각한 통증을 느꼈다. 소년의 입에서 심한 충치 같은 이상 증상을 찾지 못한 의료진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엑스레이를 촬영했다.  

검사 결과는 놀라웠다. 의료진은 7살 소년의 잇몸 안에서 수 백 개의 치아가 들어있는 일종의 주머니 같은 것을 발견했다.  

 

▲ (출처=Saveetha Dental College and Hospital)


잇몸 안에는 크고 작은 치아가 모여 있었고, 셀 수 없이 많은 치아가 소년의 턱 전체에 통증을 유발했다.  

통증의 원인을 파악한 의료진은 얼마 후 수술을 진행했다. 

발치해야 하는 치아의 개수가 적지 않은 탓에 소년은 전신마취를 했으며 수술 시간도 3시간이 넘을 것으로 의료진은 예상했다.    

인도 첸나이 치과대학의 구강악안면 병리학 교수인 프라시바 라마니(Prathiba Ramani) 의사는 "치아 간 거리가 너무 좁아서 발치하는데 더욱 힘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소년이 앓고 있는 질병은 복합취아종일 가능성이 높다. 질환 원인은 일반적으로 유전적이거나 방사선에 노출됐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소년의 잇몸 속에서 나온 치아 (출처=Saveetha Dental College and Hospital)


소년은 3살이 되던 무렵부터 턱에 통증을 느꼈지만 치과를 갈만한 형편이 되지 않아 그동안 치료를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수술을 받은 소년은 경과를 알아보기 위해 입원했다가 잘 회복돼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마니 의사는 "현재 소년은 526개의 치아를 모두 발치한 다음 정상적인 구강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