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름 캠핑장 추천! JTBC '캠핑클럽' 촬영장소는 ‘경주 화랑의 언덕’, 캠핑 준비물리스트·음식 총정리
2019-08-02 17:24:17
김지원
▲JTBC ‘캠핑클럽’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사진=ⓒJTBC ‘캠핑클럽’ 방송 캡처)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JTBC ‘캠핑클럽’이 화제다. ‘캠핑클럽’은 핑클 멤버 옥주현, 이효리, 성유리, 이진이 캠핑카를 타고 캠핑을 떠나는 내용이다. 최근 캠핑 장소로 경주 화랑의 언덕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경주 화랑의 언덕 위치는 단석산이다. 캠핑클럽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 여행, 캠핑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름 캠핑장을 추천한다. 더불어 캠핑 준비물과 캠핑 음식을 알아보자.

▲여름에 가기 좋은 캠핑장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 캠핑장 추천

요즘은 캠핑장이 잘 되어있어 화장실, 샤워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요리, 설거지 등을 할 수 있는 개수대도 준비돼있다. 계곡 캠핑장은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많다. 계곡 캠핑장은 김삿갓계곡캠핑장(강원도 영월), 각흘계곡캠핑장(경기도 포천), 공주계곡펜션캠핑(충청남도 공주) 등이 있다. 바다 근처에도 캠핑장이 많다. 바다 캠핑장은 장경리해수욕장캠핑장(인천광역시 옹진), 마검포힐링캠핑장(충청남도 태안), 송지호해수욕장오토캠핑장(강원도 고성) 등이 있다.

▲여름 캠핑 음식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 캠핑 준비물 리스트와 캠핑 음식

초보 캠핑 준비물로는 ▲텐트 ▲타프(그늘막) ▲아이스박스 ▲조리도구 ▲휴대용 버너 ▲침낭 ▲캠핑 테이블 ▲캠핑 의자 ▲전기 랜턴 ▲우비 ▲우산 ▲상비약 등이 있다. 토치도 가져가면 음식 조리할 때 편하다. 캠핑 초보자는 설치 쉬운 텐트를 이용하자. 초보자도 치기 쉬운 텐트가 많다. 타프도 치기 쉬운 타프가 있다. 캠핑 아침 메뉴는 간단한 것이 좋다.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은 누룽지, 토스트 등이 있다. 점심 메뉴는 비빔면처럼 시원한 음식이나 부대찌개같이 든든한 요리가 좋다. 캠핑 저녁 메뉴에서는 바비큐 요리가 빠질 수 없다. 바비큐 세트도 따로 판매하고 있다. 고기는 물론 채소, 쌈장까지 모두 들어있어 바비큐 세트만 사면 바비큐 파티 준비는 끝이다. 바비큐 파티에서 꼬치구이는 별미다. 꼬치구이 만드는 법은 쉽다. 파프리카, 양파, 소시지, 닭고기 등 꼬치에 원하는 재료를 꽂은 뒤 굽기만 하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