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계곡 추천] 복잡한 해수욕장보다는 쾌적한 계곡 여행이 대세? 무더위 날릴 서울·경기도·가평 계곡 추천
2019-08-05 11:05:4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이번주 날씨는 장마 기간이 끝나고 무더위가 최고에 달할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주 서울 날씨는 맑지만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고 체감온도고 35.3℃에 달해 열사병을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무더운 날씨에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해수욕장보다는 계곡을 추천한다. 우거진 나무 사이 흐르는 계곡물은 무척 시원해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날릴 수 있을 것이다.

서울 계곡 추천

서울 계곡은 무척 가까워 국내 당일치기 여행은 물론 1박 2일 여행지로 야영을 하고 오기 좋은 곳이다. 서울 계곡으로는 ▲장흥유원지 ▲진관사계곡 ▲우이동계곡 ▲삼천사계곡 ▲백사실계곡 ▲도봉계곡 ▲신림계곡 ▲세검정계곡 ▲수성동계곡이 대표적이다. 계곡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평상 위에서 먹는 백숙일 것이다.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백숙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우이동계곡 ▲장흥유원지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계곡 추천(양펑·가평)

서울 근교 여행지로 자주 꼽히는 경기도는 물 맑은 계곡이 많기로 유명하다. 서울에서 경기도 계곡까지는 멀지 않아 쉽게 다녀올 수 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정체 구간이 많다 하여도 서울에서 가까워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산림욕과 계곡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추천하는 계곡으로는 ▲송추계곡 ▲가평용추계곡 ▲사나사계곡 ▲명지계곡 ▲중원계곡 ▲삼막사계곡 ▲동막계곡 ▲백운계곡 ▲화악산계곡 ▲비금계곡 ▲어비계곡 ▲고기리계곡 ▲지장산계곡 ▲묘적사계곡 ▲조무락골 ▲일영계곡 ▲도마치계곡 ▲왕방계곡등 무척 다양하다. 경기도는 계곡외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는 ▲밤섬 유원지 ▲경기도 가평 현리 ▲경기도 용인 고기리 등이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으로 알려졌다.

지리산 계곡 추천

지리산고 가평, 양평 계곡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은 ▲하동 쌍계사 계곡 ▲지리산 중산리계곡 ▲뱀사골계곡 ▲백운동계곡 등이 있다. 지리산 계곡의 경우 수심이 깊은 계곡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주의해야 한다.

계곡을 즐겼다면 근처 펜션 혹은 평상 등을 빌려 휴식과 식사를 함께 해결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