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름철 날파리·초파리 생기는 이유는?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트랩’ 만들기까지 총정리
2019-08-05 12:02:26
김지원
▲여름철에는 초파리가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여름철에는 화장실을 비롯한 집 안 곳곳에 날파리가 생긴다. 여름에 날파리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날파리 생기는 이유와 더불어 날파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자.

▲날파리 생기는 이유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날파리·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날파리는 크기가 매우 작다. 이에 싱크대 하수구, 화장실 하수구로 쉽게 들어올 수 있다. 과일도 날파리가 집에 들어오는 경로 중 하나다. 날파리, 초파리는 과일을 매우 좋아한다. 과일 주변에 날파리가 꼬이는 것을 본 적이 자주 있을 것이다. 날파리는 과일 껍질에 서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과일을 사면 자연스레 날파리도 집 안으로 들어온다. 아울러, 날파리는 습도가 높은 곳과 상한 음식에서 번식한다. 여름은 습도가 높고 높은 온도로 음식도 상하기 쉽다. 여름에 날파리가 많은 이유다.

▲여름철에는 과일을 냉장 보관하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날파리 없애는 방법

날파리는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 한 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날파리 없애기가 어렵다. 날파리를 없애기 위해서는 여름철 과일 보관에 신경 써야 한다. 여름에 과일을 상온 보관하는 것은 날파리의 원인이 된다. 여름에 과일을 보관할 때는 깨끗하게 씻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과일 껍질을 아예 벗긴 뒤 통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음식물 쓰레기는 자주 치워야 한다. 아울러, 설거지는 식사 뒤 바로 하는 것이 좋다.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파리는 뜨거운 물로 막을 수 있다. 뜨거운 물은 날파리 유충과 알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싱크대 배수구와 화장실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붓자.

▲날파리 트랩 만들 때는 식초가 필요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날파리 트랩 만들기

날파리 트랩은 대표적인 날파리 퇴치법이다. 날파리 트랩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날파리 트랩 만들기 재료는 식초, 설탕, 컵, 랩 등이 있다. 컵에 설탕을 넣는다. 과일 껍질도 괜찮다. 날파리를 유인할만한 것을 넣으면 된다. 식초를 설탕의 5배 정도 넣는다. 식초와 설탕이 잘 섞이도록 젓는다. 컵을 랩으로 막는다. 랩핑은 2번 한다. 젓가락으로 랩에 구멍을 몇 개 뚫으면 날파리 트랩 완성이다. 구멍이 너무 크면 날파리가 다시 빠져나올 수 있으므로 구멍은 작게 뚫어야 한다. 트랩은 음식물쓰레기 주변이나 날파리가 많이 나오는 곳에 둔다. 날파리 트랩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날파리 트랩을 사용해도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