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세부·보라카이 자유여행] 세부·보라카이 100배 즐기는 법, 맛집·해양엑티비티 선정이 중요!
2019-08-07 10:55:10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세부와 보라카이는 해외 여행지(휴가지) 추천에 자주 오른는 곳으로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모두 인기가 높다. 세계에서 아름답다고 꼽히는 화이트비치를 볼 수 있는 보라카이는 섬 자체가 작아 이동이 편해 많은 이들이 가족여행, 커플여행 등을 떠난다고 알려졌다. 8월 보라카이 날씨와, 세부 날씨는 우기로 비가 자주 내리지만, 쉽게 그쳐 해양액티비티 등을 하는데 무리가 없다.

세부 자유여행 100배 즐기는 Tip

세부는 리조트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는 동남아시아 여행지로 태국 방콕 등과 함께 한국인이 사랑하는 해외 여행지 순위에 자주 오르는 여행지다. 세부는 3박 5일 자유여행 코스로 좋은 여행지로, 중장년층 이상의 여행객은 세부 패키지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부 자유여행을 계획했다면, 세부 즐기기를 성공적으로 끝내기 위해 맛집과 해양액티비티 사전 조사는 필수다. 세부 맛집으로는 ▲레드크랩 ▲에이스크랩 ▲츄비츄비 ▲제리스 그릴 ▲망이나살 ▲골드망고그릴 ▲까사베르데 ▲카바나 레스토랑 등이 세부 맛집(먹거리) 순위에 올랐다. 세부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세부 고래상어투어 ▲세부 오슬롭 캐녀닝 ▲세부 씨워크 ▲세부 카모테스 ▲세부 호핑투어 등이 인기 액티비티로 알려졌다. 세부 유명 호텔·리조트로는 ▲크림슨 리조트 앤드 스파 막탄 ▲뫼벤픽 호텔 막탄 아일랜드 세부 ▲샹그릴라 막탄 리조트&스파 ▲세부 화이트 샌드 리조트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스파 등이 유명 호텔·리조트 등으로 알려졌다. 세부 자유여행은 패키지 여행과 달리 해외 여행자 보험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 또한 세부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세부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꼭 체크하자. 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모기기피제와 여권, 여권사본,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로 챙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라카이 자유여행 100배 즐기기 Tip

보라카이는 베트남 나트랑·다낭, 태국 치앙마이·코사무이, 필리핀 보홀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휴양하기 좋은 여행지로 알려졌다. 보라카이는 섬이 무척 작아 보라카이 패키지 여행보다는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여유롭게 보라카이를 즐기기 좋다. 보라카이는 최근 재개장한 여행지로 보라카이 여행 일정을 짜기전 ‘보라카이 정부 허가 호텔’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라카이 맛집으로는 ▲게리스 그릴 ▲써니사이드카페 ▲망이나살 ▲크랩앤크랩 ▲레드크랩 ▲디딸리빠빠 ▲발할라 ▲할로망고 ▲마나냐 ▲티토스 ▲엘로우캡 등이 유명 맛집으로 알려졌다. 보라카이는 액티비티가 잘 발달한 여행지로 ▲ATV ▲호핑투어 ▲씨워킹 ▲파라세일링 ▲섬투어 등 여러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보라카이는 호텔과 리조트 선택이 중요하다. 정부허가를 받은 호텔에 숙박해야 들어갈 수 있다. 보라카이 정부 허가 호텔은 ▲헤난 리젠시 리조트 앤 스파 ▲보라카이 헤난가든 리조트 ▲헤난 프라임 ▲헤난 팜비치 ▲헤난 크리스탈 샌즈 ▲페어웨이&블루워터 보라카이 ▲헤난 라군 리조트 ▲샹그릴라 보라카이 리조트 앤드 스파 등이 허가받은 곳으로 알려졌다. 헤난 계열 리조트의 경우 멀티어뎁터를 소지하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