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핫피드
6.0 규모 '강진'을 미리 알아챈 고양이 8마리의 반응
등록일 : 2019-08-09 17:59 | 최종 승인 : 2019-08-09 17:59
장형인
▲(출처=FaceBook '小跑貓嗚嗚')

[리서치페이퍼=장형인 기자] 지난 8일 대만 동부 화롄 북동쪽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이를 먼저 느낀 고양이들의 영상이 공개됐다.  중국 매체 ET투데이는 지진이 발생했을 무렵인 오전 5시 28분쯤 한 가정집에서 촬영된 영상을 지난 8일 전했다.  

대만 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화롄 북동쪽 65km 해역에서 발생했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시민들은 건물이 흔들리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상황을 밝혔다.  한 시민은 지진 당시 집 안 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고양이 8마리가 등장했다.  

▲(출처=FaceBook '小跑貓嗚嗚')

새벽에 잠을 청하고 있던 와중 고양이 두 마리는 갑자기 고개를 든 다음  허공을 응시했다. 그러더니 고양이들은 갑자기 안쪽으로 뛰어가기 시작했다.  바로 그때, 지진이 시작됐으며 건물이 흔들리며 내부에 있던 식탁과 선풍기 등이 좌우로 움직였다.  갑작스런 지진에 고양이들은 모두 고개를 들며 당황스런 기색을 보였다.  

지진은 약 20초간 진행됐으며, 영상이 촬영된 곳에서도 다행히 지진 피해가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공개한 시민은 "현재 고양이들은 밥도 잘 먹고 쉬고 있다"며 "지진이 올 것이라는 것을 몇 초 정도 미리 안 고양이들이 겁을 먹었지만 지금은 괜찮다"고 밝혔다. 

▲(출처=FaceBook '小跑貓嗚嗚')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