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생활문화
인천 한양학원, 원서 접수 기간 앞두고 수시 면접 대비 시작해
2019-08-14 18:07:19
이은지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11월 14일에 시행될 예정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채 남지 않았다. 올해 수시 모집 원서 접수는 9월 6일 금요일부터 10일 화요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이어 수시 모집 전형 기간은 원서 접수가 끝난 바로 다음 날인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약 3개월가량이다. 이 기간 동안 수험생들은 수시 대비와 수능 공부를 동시에 하게 된다.

 

대다수의 수험생이 선택하는 대표적인 수시 전형에는 학생부 종합 전형, 면접 전형, 논술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 종합 전형은 학교에 다니며 쌓은 내신 성적 반영 비율이 압도적이므로 비교적 수시 대비 부담이 적지만, 면접 전형과 논술 전형의 경우 수험생 혼자 준비하기 다소 어려워 학원의 도움을 받는 일이 많다.

 

개인 맞춤형 입시 컨설팅으로 유명한 인천 한양학원 역시 원서 접수 기간을 앞둔 현재 수시 면접 대비에 들어갔다. 인천 한양학원은 면접은 물론 논술, 자기소개서까지 대비할 수 있는 ‘올인원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험생들의 수시 대비를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 한양학원의 ‘올인원 컨설팅 프로그램’은 수시 대비를 위한 일대일 관리 시스템으로, 학교와 학과에 맞춰 맞춤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입시 부담을 줄이고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주안, 부평, 부천 세 지역에 지점을 둔 인천 한양학원에서는 매달 입시 컨설팅을 진행해 수험생에게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8월 입시 설명회 일정은 세 지점에서 1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지점별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