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아빠의 육아에 있어 아이 목욕은 꽤 어려운 일이다. 입추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이어지는 태풍과 덥고 습한 날씨 속 무더위에 지친 아이들에게 씻는 즐거움을 주기는 더 쉽지 않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아이의 즐거움과 함께 엄마·아빠가 최대한 편안하게 씻길 수 있는 필수 목욕 아이템들을 사전에 구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캐나다 친환경 브랜드 에티튜드는 가을을 앞둔 여름 막바지, 아이들에게 더욱 신나는 목욕 시간을 선물할 필수 목욕 아이템을 제안한다.

에티튜드의 키즈 전용 스킨케어 라인인 리틀리브즈의 버블바스(거품 입욕제)는 욕조에 물을 받는 동시에 입욕제를 소량만 넣어도 풍성하고 순한 거품이 생성돼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놀이하듯 즐거운 목욕 시간을 만들어 준다. 블루베리잎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아이들의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며, 거품 놀이 후 간단히 물로 거품을 헹궈만 주면 별도의 바디워시 사용 없이도 간편하게 목욕을 마칠 수 있다. 약산성 pH로 편안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줘 목욕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버블바스가 포함돼 있는 에티튜드의 리틀리브즈는 활동량과 피부 특성이 달라지기 시작하는 만 3세 이상의 아이들을 위한 키즈 전용 스킨케어 라인이다. 전 제품 모두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에서 성분부터 생산 공정, 관리까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공식 인증 마크인 'EWG verified™'를 획득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름날과 어울리는 워터멜론&코코향을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과일향인 바닐라&페어, 블루베리, 망고향으로 구성돼 아이의 선호에 따라 향을 선택할 수 있다.

여름철 아이를 한층 편하고 안전하게 씻길 수 있는 유아욕조로 유아 목욕용품 브랜드 오케이베이비의 '오플라' 좌식욕조가 있다. 아이 목욕에 가장 기본이 되는 아이템인 오플라 유아욕조는 넓은 내부와 안정감 있는 사다리꼴 구조로 무엇이든 잡고 일어서려는 나이대의 아이들도 쉽게 넘어지지 않아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다. 깊고 인체공학적인 내부 디자인과 손잡이가 내장된 설계로 아이가 욕조 안에서 안정적으로 앉거나 서 있을 수 있어 한층 안전하고 편리하게 씻길 수 있다.

또한 욕조 바닥의 마개를 활용한 퀵 배수 시스템으로 세척과 헹굼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목욕 후 마개를 열어 물을 배수시킴과 동시에 아이 몸의 거품을 신속하게 헹굴 수 있어 더운 여름 빠르고 간편하게 세정을 마칠 수 있다. 목욕장난감을 포함해 눈에 비누거품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줄 히포 샴푸캡과 스플래쉬 샤워컵, 실크파인 목욕 스펀지 등 다양한 목욕용품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신나고 안전한 목욕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목욕 후에는 바로바로 욕조 청소를 통해 각종 피부질환과 폐렴을 일으키는 세균과 물 때, 곰팡이 원인균을 세척해내는 것이 좋다. 에티튜드의 유아전용 천연 욕조클리너는 가볍게 뿌리기만 해도 욕조의 물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여름철 필수 육아템이다. 자연 유래의 식물성 세정 성분으로 순하고 자극이 적어 매일 사용해야 하는 욕조 청소에도 제격이다. 쉽게 물때가 생기는 플라스틱 욕조나 대야, 유아 변기 등 유기때 제거에 특화돼 간편하면서도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며 산뜻한 시트러스제스트 향으로 자극적인 냄새가 없어 상쾌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한편, 에티튜드는 최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책임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며 전 제품에 ▲캐나다 청정 고도 정제수 사용, ▲원료 검수와 생산 관리 절차 강화, ▲공식수입원인 ㈜쁘띠엘린이 수입하는 제품 각 생산분에 안전성 테스트 및 인증서를 추가 발행하는 등 3중으로 엄격해진 품질 관리 기준을 마련하며 해당 조건에 만족하는 제품만 새로운 공식 수입 스티커를 부착하여 판매하고 있다.

에티튜드는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욕실클리너를 포함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각종 생활용품부터 썬스틱을 포함한 스킨케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아기바디워시, 아기로션 등 베이비 전용 라인인 ▲베이비리브즈부터 2in1 키즈 샴푸&워시, 컨디셔너, 버블바스 등 어린이의 행동 특성에 맞춘 키즈 라인인 ▲리틀리브즈, 자연유래 성분의 샴푸와 컨디셔너 등 온가족을 위한 퍼스널 케어 라인인 ▲수퍼리브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목욕을 마치고 난 후에는 아이 피부에 수분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로션을 발라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과 같이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는 제형으로 아이들에게 로션을 바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쁘띠엘린의 오가닉 스킨케어 브랜드 에바비바의 베이비 로션은 24시간 보습 지속력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알로에베라잎즙 성분이 함유돼 있어, 민감한 아기피부에 여름철 뜨거운 햇빛에 빼앗기기 쉬운 수분을 공급하고, 시어버터 성분의 보습막 효과로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정제된 환경에서 올바르게 자란 귀한 오가닉 성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공향료를 포함한 각종 유해 우려성분을 일절 배제해 신생아부터 민감성 피부의 성인까지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쁘띠엘린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덥고 습한 날씨에 아기욕조부터 입욕제, 아기로션까지 안전하면서도 실용적인 목욕 아이템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에티튜드가 제안하는 필수 목욕 잇아이템들과 함께 막바지 여름, 아이와 부모 모두 신나고 즐거운 목욕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