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AI(인공지능) SW기술과 4차산업기반기술인 3D프린팅 기술을 모르고는 우리 미래의 직업세계를 논할 수 없다 한다. 혁신적인 변화는 물론 IT융합기술의 신직업군들이 급격하게 등장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면 융합기술은 충분히 활동할 수 있는 기술능력을가지게 되면 고연봉의 직업군이 될 수 있다고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전해왔다. 응용소프트웨어 코딩과 AI 인공지능은 연결되는 IT융합기술은 JAVA나 C언어 파이썬 같은 프로그램과 활용해서 AI와 같은 인공지능 등을 활용하는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AI를 활용하는 기술은 다양하게 실생활 속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단순히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정해진 결과를 산출 해주는 것이 아닌 대량의 정보, 빅데이터에서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AI소프트웨어가 직접 판단하여 답변을 해준다는 것이 큰 특징이자, 기존의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그래서 AI를 활용해서 보다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라 한다.
 

4차산업 IT하면 3D프린터는 빠질 수 없다. 3D프린터는 적은 재료만으로 완성된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또 다품종 소량생산의 혁신기술이라 불립니다. 그런만큼 많은 기업에서는 3D프린터 기술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찾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3D프린터를 다룬다기 보다는 디자인과 설계, 3D모델링 기술을 갖춘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인력을 원한다. 3D프린터는 출력 기기이기 때문에 전 과정인 3D제작품의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모델링 과정이 필요한 기술분야다.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센터 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19년 하반기 IT관련 AI활용 소프트웨어개발 및 응용, 3D프린터를 활용한 제품디자인 등의 4차산업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IT교육과정을 준비하면서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한다. 미래전망이 밝고 전문인력의 수요가 큰 분야이기 때문에 시급하게 준비하여 지원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전해왔다.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