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점 100개 이상의 국내 최대 보청기 전문가 그룹 '굿모닝보청기 일산센터'가 2019년 8월 13일 고양시 대한노인회 일산서구 지회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모닝보청기 일산센터는 대한노인회 협약을 통하여 일산의 경로당에서 청력검사, 보청기 무상 점검, 보청기 특별 할인과 청각장애진단, 보청기보조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부설 박영조 난청 연구소의 박영조 원장은 "최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난청 환자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열악한 상황으로 도움의 손길을 받지 못한 곳이 너무 많다"며 "전국 최대 보청기 전문가 그룹으로써 사회적 가치 추구에 앞장서는 난청 전문가가 되겠다"고 전했다.  

박영조 난청 연구소는 노인성 난청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2015년 9월부터 평생 고객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순음청력검사(기도/골도), 말소리 분별력검사, 보청기효과 측정검사, 귀 내시경 검사 등을 시행하여, 본인의 청력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심층상담을 진행한다. 

소리를 잘 듣지 못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일산 대한노인회 어르신들에게는 특별 할인 가격으로 보청기를 판매하며, 무상 점검을 통하여 지속적인 난청 케어로 말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게끔 청각재활을 제공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