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관절염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 위장장애에도 효과적이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및 부작용까지
등록일 : 2019-08-19 14:52 | 최종 승인 : 2019-08-19 14:52
김수연
▲보스웰리아 가루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으로 관심받고 있다. 무릎을 많이 쓰거나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아래에서 무릎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주요성분은 보스웰릭산이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관절에 생긴 염증을 억제하고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염증을 억제한 후 연골 기능을 향상시킨 후 그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면역체계를 강화해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면역체계이상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에 좋고, 염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장염, 위염 등의 염증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원물 먹는 방법으로 섭취하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원물은 굉장히 딱딱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보스웰리아 추출가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보스웰리가 가루를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보스웰리아의 쓴 맛을 중화해 먹을 수 있다. 혹은 섭취방법 외에도 보스웰리아 오일, 보스웰리아 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보스웰리아 가루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위장장애, 피부발진, 간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장기복용할 경우 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기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의 적정 섭취량은 보스웰리아 추출물 기준 5g 이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