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핫피드
어릴 적 잃어버린 렌즈 '28년' 만에 되찾은 여성
등록일 : 2019-03-13 15:11 | 최종 승인 : 2019-03-13 15:11
정우연
(출처=wowamazing, 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정우연 기자] 한 영국 여성이 10대 시절 잃어버린 렌즈를 의외의 곳에서 발견했다. 이 여성은 왼쪽 눈썹 아래 갑자기 생긴 혹을 발견하고 병원에 갔다. 담당의는 MRI를 이용해 혹의 안쪽을 더 선명하게 보고자 했다.

검사 결과는 놀라웠다. 왼쪽 눈의 혹이 낭종으로 밝혀진 것이다. 눈꺼풀 쳐짐의 원인도 그 때문이었다. 의사는 곧바로 낭종 제거 수술을 결정했다. 수술이 시작되고 그녀의 눈꺼풀을 여는 순간 그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여성의 눈꺼풀 안에는 갈라지고 테두리가 마모된 콘택트렌즈가 박혀 있었다. 28년 전, 그녀가 14세 때 잃어버린 렌즈 한쪽이다. 의사는 "당시 제거하지 못한 렌즈가 환자의 왼쪽 윗눈꺼풀에 걸려 계속 방치돼 있었다"고 말했다.

(출처=wowamazing)

수십 년 된 렌즈와 낭종은 무사히 제거됐다. 눈은 놀랍게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이와 같은 일은 그리 드물지 않다. 아틀라스 안과 전문센터의 의료 책임자 데이비드 찬(David Chan) 박사는 "렌즈가 눈 안쪽에 끼는 경우는 비교적 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한 영국 여성의 눈 안에 27개의 렌즈가 들어있어 충격을 준 바 있다. 노령 탓에 시력이 떨어지자, 백내장 수술을 받으려던 그녀는 렌즈 제거 후 수술을 받을 필요가 없어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