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열여덟의 순간’ 수학 천재 김도완이 출연한 작품 5
2019-09-11 14:39:30
김지원
(출처=JTBC ‘열여덟의 순간’/김도완 인스타그램)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열여덟의 순간’에서 조상훈 역으로 활약한 배우 김도완이 화제다. 수학 천재 조상훈 역을 매력 있게 소화해낸 배우 김도완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도완은 SNS 일상 사진 덕분에 남친짤로도 유명하다. 김도완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김도완의 전 작품을 소개한다. 

(출처=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열일곱’ 

‘열일곱’은 밝은 김도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 드라마에서 김도완은 지은우 역을 맡았다. 지은우는 장난기가 많은 인물로, 여사친(여자사람친구) 김세리에게 설레는 고백을 하며 첫사랑을 이룬다. 두 사람의 연애는 풋풋하지만 설레지만은 않는다. 현실 연애도 담겨있어 공감하며 볼 수 있다. 

(출처=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옐로우 시즌1’ 

'옐로우 시즌1' 역시 연애 이야기다. 김도완은 남지훈 역을 맡았다. 남지훈은 전 여자친구와 자신을 오랜 시간 짝사랑해온 아는 동생 사이에서 고민한다. ‘옐로우 시즌1’에는 ‘프로듀스X101’에서 큰 관심을 받은 이세진도 출연한다. 

(출처=채널A ‘열두밤’) 

채널A 드라마 열두밤

‘열두밤’은 세 번의 여행에서 열두 번의 밤을 함께 보내는 두 남녀의 여행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이 드라마 역시 연애 이야기지만 김도완은 조연으로 출연해 다른 이야기를 그려나간다. ‘열두밤’에서 김도완은 사춘기를 겪고 있는 소년, 윤찬 역을 맡았다. 이유 없는 반항으로 사건을 만드는 사고뭉치다.  

(출처=영화 ‘박화영’) 

영화 박화영

‘박화영’은 김도완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으로, 가출 청소년들을 있는 그대로 다룬 영화다. ‘박화영’에서 김도완은 상식 역을 맡았다. 상식은 흔히 말하는 양아치 같은 인물이다. 그는 일진 우두머리 미정과 썸을 타다가 미정의 남자친구한테 걸려서 봉변을 당한다.  

(출처=영화 ‘걸캅스’) 

영화 걸캅스 

‘컬캅스’는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비공식 강력반 형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걸캅스’에서 김도완은 찬영 역을 맡았다. 찬영은 신종 디지털 범죄조직에 속한 인물로, 분노를 유발하는 악역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