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호텔 델루나’에서 매일 리즈 갱신 중인 아이유 헤어 스타일링 팁 5
2019-09-11 14:13:41
김지원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 tvN ‘호텔 델루나’)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최근 얼루어코리아 유튜브 채널에는 아이유 헤어 담당 서윤 원장이 장만월 헤어 연출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게재됐다 서윤 원장은 장만월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손으로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의상마다 똑같은 헤어스타일이 하나도 없다”라고 했다. 

(출처=유튜브 ‘얼루어코리아’) 

아이유 머리 색깔

아이유 머리 색깔은 자연 갈색과 비슷한 색이다. 너무 어두운 컬러의 헤어는 여러 스타일을 해도 디테일한 부분이 티가 안 난다. 이에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는 어둡게 보이고 밝은 곳에서는 텍스처가 보일 수 있는 자연 갈색 느낌 나는 색을 선택했다.  

(출처=유튜브 ‘얼루어코리아’) 

아이유 반머리 연출법

눈보다 조금 윗부분에 핀을 꽂으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옆머리에 볼륨 주기도 좋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눈보다 위쪽으로 잡아서 핀을 꽂으면 되는데 특히 구레나룻 옆쪽이 바짝 올라가도록 묶는다. 옆머리 볼륨은 묶거나 핀을 꽂은 다음 살짝 빼면 된다. 

(출처=유튜브 ‘얼루어코리아’) 

아이유 잔머리 연출법

헤어라인에 있는 잔머리는 대부분 모질이 얇아 뿌리가 돌아가 있다. 뿌리는 잡아도 원래대로 되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 디테일한 연출이 필요하다. 아주 작은 헤어롤을 이용해 잔머리를 원하는 방향으로 잡은 뒤 매직이나 고데기로 한 바퀴 감는다는 느낌으로 열을 준다. 빗으로 다시 펼친 다음 헤어스프레이로 고정한다. 

(출처=유튜브 ‘얼루어코리아’) 

아이유 앞머리 연출법

아이유 앞머리는 답답한 느낌이 안 나기 위해 최대한 가볍게 자른 것이다. 가볍게 자른 앞머리는 뒤로 잘 넘어간다. 앞머리는 롤과 드라이로 넘긴 후에 헤어라인 쪽 아주 작은 부분만 고데기를 이용해 연출한다. 잔머리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여름에 가볍게 하기 좋은 앞머리다. 

(출처=유튜브 ‘얼루어코리아’) 

아이유 구레나룻 연출법

아이유는 긴 머리, 포니테일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때문에 머리에 따라 구레나룻 연출법을 다르게 한다. 안쪽에 있는 구레나룻은 짧게 자른다. 업스타일할 때 이 부분만 내려서 연결한다. 바깥쪽 구레나룻은 길게 자른다. 긴 머리를 연출할 때는 이 길게 자른 구레나룻을 내려서 이용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