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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병' 없는 직장인들은 꼭 지킨다는 5가지 습관
2019-09-11 16:09:58
김지원
▲출처=픽사베이, KBS 1박2일)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월요병은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말한다. 월요병은 스트레스 지수를 높이고 업무 효율을 떨어뜨린다. 또한, 월요일은 일주일의 시작이기 때문에 월요병으로 한주 내내 우울할 수 있다. 월요병은 작은 노력으로도 극복할 수 있다.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요일 밤에 일찍 자기

일요일 밤에는 잠자리에 들기가 아쉽다. 아쉬움에 괜히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보다가 늦게 자게 되는 날이 많다. 일요일 밤에 일찍 자면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는 게 비교적 쉽다. 충분히 자서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다. 아침 피로도를 낮추는 것은 월요병 극복에 큰 도움이 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정 정리하기

주말을 보내고 회사에 출근하면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다. 쌓여있는 일을 보면 의욕이 저하된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이번 주 할 일을 천천히 정리해보자. 일정을 정리하면 막막함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꾸미기

아침에 일찍 일어나 외모를 가꾸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달라진다. 화장을 열심히 한 날이나 옷에 신경 쓴 날은 하루종일 자신감이 넘치고 기분이 좋다. 월요일이라고 대충 챙기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월요일은 자신의 기분을 위해 특별히 외모에 신경 써야 하는 날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식 먹기

간식은 기분 전환에 아주 효과적이다. 일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간단한 간식을 먹으며 일하는 것도 월요병 극복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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