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은 다르다? 홈플러스·롯데마트는 언제일까
2019-08-21 14:03:48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국내에서 영업을 하는 대형마트들은 유통상생법의 영향을 받는다. 모든 대형마트들은 월 2회 의무적으로 영업을 쉬어야 한다. 대체로 많은 대형마트들이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에 휴무일을 가지지만 마트별, 지점별도 또 세세하게 일자가 달라 대형마트를 방문하기 전 각 지점의 휴무일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이마트 8월 휴무일

이마트의 두 번째 휴무일은 25일인 경우가 많다. 서울은 노브랜드 동대두타몰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점이 25일 일요일에 휴무일을 가지며 인천 역시 인천공항점을 제외한 대다수가 25일에 문을 열지 않는다. 25일 외에는 28일 수요일에 쉬는 지점들이 있으며 일부는 일요일, 수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에 쉬기도 한다. 정확한 정보는 이마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이마트 트레이더스 8월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8월 휴무일 일정은 25일과 28일로 나뉜다. 25일에 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구성, 송림, 월평, 서면, 비산, 천안, 양산, 수원, 군포, 월계, 안산 지점이다. 28일에 쉬는 지점은 킨텍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점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 8월 휴무일

홈플러스 역시 25일과 28일에 나눠서 쉰다. 서울과 인천 지점은 대부분 25일에 영업을 잠시 쉰다. 구미, 안동, 보령, 원주, 문경, 강릉, 경산 등의 지점은 28일 수요일에 문을 열지 않는다. 제주도에 있는 서귀포 지점은 24일을 휴무일로 지정했다.

▲(사진=ⒸGettyImagesBank)

롯데마트 8월 휴무일

롯데마트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서울 행당역점, 경기 킨텍스, 고양, 구리, 안성점 등은 28일 휴무일이나 대부분의 지점이 25일 휴무일이다. 다른 요일인 지점들은 26일에 쉬는 인천터미널점, 24일에 쉬는 제주점 등이 있다.

코스트코 8월 휴무일

코스트코는 외국기업이나 국내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월 2회 의무 휴업에 동참해야 한다. 이에 코스트코는 매월 둘째 주 일요일과 넷째 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코스트코 휴무일은 25일일 것으로 보인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