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좋아하는 여자에게 남자가 보내는 신호 5가지
등록일 : 2019-08-21 14:55 | 최종 승인 : 2019-08-21 14:55
김지원
(출처=GettyImagesBank,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탈무드 격언에 "가난과 사랑과 재채기는 숨기지 못한다"라는 말이 있다. 특히 남자는 사랑을 숨기지 못한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여자에게 '티 나게' 신호를 보낸다. 모태솔로인 여자도 남자가 보내는 신호는 쉽게 알아챌 수 있다. 좋아하는 여자에게 남자가 보내는 신호 5가지를 소개한다.

(출처=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1.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의 모든 것을 기억한다

치매가 아닌가 의심될 정도로 잘 까먹는 남자도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좋아하는 여자에 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잘 기억한다. 식성, 습관뿐 아니라 언제 어떤 옷을 입었는지까지 기억해낸다.

(출처=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2.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궁금한 게 많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질문을 많이 한다. '이런 게 왜 궁금하지?' 의문이 드는 질문까지 한다. 여자의 대답을 혼잣말로 되새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여자가 "초콜릿 좋아해"라고 말하면,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초콜릿 좋아하는구나"라고 여자의 말을 따라 한다.

(출처=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3.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를 자주 쳐다본다

남자의 시선은 좋아하는 여자에게 향한다. 유독 눈이 많이 마주치는 남자가 있다면 나를 좋아하는 남자일 확률이 높다. 남자는 '몰래' 보는 것 역시 티가 난다. 여자라면,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옆눈으로 쳐다보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있을 것이다.

(출처=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4.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와 구체적인 약속을 잡으려고 한다

남자는 다양한 구실을 만들어 좋아하는 여자와 약속을 잡는다. "밥 한번 먹자" 같은 가벼운 빈말이 아니라 구체적인 약속을 잡으려고 한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시간 되는 날을 꼬치꼬치 물으며, 구체적인 약속을 받아내고야 만다.

(출처=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5.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저녁 시간에 연락한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낮 보다는 저녁 시간에 연락하는 걸 선호한다. 여유롭게 대화하기 위해서다. 낮에는 일상으로 바빠, 좋아하는 여자와 대화를 제대로 나누기 어렵다. 비교적 한가한 저녁 시간에는 좋아하는 여자와 대화를 오래 나눌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