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암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 분말제품 고를 땐 '동결건조' 선택해야 차가버섯 효능 제대로 즐겨…부작용은?
2019-08-23 16:06:18
김수연
▲차가버섯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러시아 차가버섯은 암에 좋은 음식으로 러시아에서 인정받아 왔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차가버섯을 약용으로 많이 섭취하게 됐다. 천연 피로회복제 차가버섯의 효능과 차가버섯 먹는 법, 차가버섯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상처에 착생해 자작나무의 수액과 영양성분을 먹고 산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영양성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할 수 있다. 차가버섯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또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비타민, 단백질, 철분, 엽산,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빈혈 예방에 좋으며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차가버섯 먹는 법은 원물보다 분말을 많이 활용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먹는 법

차가버섯 먹는 법은 차가버섯을 우려 차가버섯차를 먹거나 차가버섯분말을 활용할 수 있다. 단, 차가버섯을 우릴 때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된다. 이는 차가버섯의 영양성분을 파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차가버섯분말 가루는 물에 타서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 요거트 등에 섞어 먹을 수도 있다.

▲차가버섯분말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은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하루 베타글루칸 섭취량을 지키기 위해 3~4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