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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방울 모양의 달달한 무화과 제철 시작…맛과 효능까지 챙길 수 있지만 알레르기 조심해야
2019-08-23 16:25:45
김수연
▲무화과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당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화를 생으로 먹어도 좋고 와인이나 시럽, 건무화과 등으로 소비되고 있다. 아래에서 무화과의 효능과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무화과 효능

무화과의 제철은 8월부터 10월까지다. 무화과는 달달한 맛과 함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무화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펙틴이 풍부하다. 이는 변비증상을 완화하고 장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무화과의 피신 성분은 단백질 분해효소가 포함돼 있는데 이는 소화를 촉진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무화과는 비타민도 풍부해 피부노화방지, 항산화작용을 한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무화과의 꾸준한 섭취는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무화과 칼로리는 100g 당 약 40칼로리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는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된다. 무화과 파이, 무화과잼 만드는 법 등 다양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무화과 과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디저트에 활용하면 설탕이 과다사용되기 때문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무화과 고르는 법은 표면에 상처가 없고 물방울 모양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꼭지 부분이 신선한 지 확인해야 한다.

▲무화과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무화과의 흰색 점액질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가려움증, 발진 등이 나타난다면 무화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화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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