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공통된 목표는 하나일 것이다. 바로 다량의 제품판매 혹은 다수의 고객유치를 통해 수익 창출을 이루는 것. 하지만 이 같은 결과를 내는 데는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최근 전국 가맹점 150개를 돌파하며,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이를 3가지로 분류해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는 본사가 선보이는 '최대 지원'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사전예약 이벤트, 장학금 정기 이벤트, 정기 워크샵, 컨텐츠 제휴 마케팅,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르하임 가맹점을 본사 전액 부담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CEO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 '상생'의 기업 운영으로도 설명할 수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빠른 시일내의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는 가맹점들의 성공이 밑바탕이 됐다. 가맹점의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가맹본부는 그를 통해, 본사 전액지원 이벤트 및 운영 프로그램이라는 시스템을 만들어 냈다. 이를 통해 늘어난 성공 가맹점들은 또 다른 가맹점들의 성공의 발판이 됐고, 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성공의 밑거름이 됐다. 

두 번째는 '최다 지점'의 보유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가맹점의 증가는 곧 프랜차이즈 본사의 창업프로그램과 운영시스템의 차별화를 뜻하기도 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맹점 오픈 전 전문 입지 분석팀을 통해 체계적인 입지를 선정하고 진행한다. 또한, 지점 오픈이 가까워오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 직원들이 직접 나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인테리어, 무인 키오스크 등 다양한 르하임만의 운영 시스템에 대한 꼼꼼한 점검에 나선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들은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들의 헌신적인 관리와 지원을 보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타 브랜드와 다른 체계적이고 헌신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수월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마지막으로 '최고 매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말했던 르하임의 최대 지원도 역시 매출의 증대, 수익의 창출을 위한 과정이기도 하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점주들의 매출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르하임의 여러 이벤트 프로모션을 들 수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공간임대업'이라는 특성상 제품의 판매가 아닌 고객의 유치가 점주들의 주 수익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오픈 전 매장을 찾는 고객 100명에게 할인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점주는 이를 통해 약 100명의 고객을 확보한 상태에서 운영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최근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 이벤트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고객들 유치에 나서고 있다. 전국 르하임 이용권을 등록한 고객들에게 장학금 및 상품을 증정하며, 고객들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 는 각종 SNS에 등록이 가능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파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들은 매출 상승의 결과를 내며 최고 매출 브랜드의 가맹점으로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공창업 요인을 바탕으로 매진한 결과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50호점의 가맹점과 함께 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외에도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수원장안구청점, 부산구남역점의 오픈과 9월 울산삼산점, 목동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대구성서이곡점 등의 오픈 준비와 함께 더 많은 르하임 가족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지난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중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5일(일)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르하임이 선보이는 성공창업 요인과 그에 따른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상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